중고거래앱 만족도 '뚝'…이용자 24% "피해 경험"
경제·산업
입력 2022-08-23 19:49:03
수정 2022-08-23 19:49:03
서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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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앱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다른 서비스 분야에 비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용자 중 23.8%는 피해를 보기도 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표 중고거래앱인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의 종합 만족도는 5점 만점 기준 평균 3.48점입니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소비자원이 조사한 10개 서비스 분야 종합만족도 평균 3.61점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서비스 품질 요인별로는 ‘효율성’ 만족도가 3.68점으로 가장 높았고, 고객 불만족 해결과 관련한 '공감성' 만족도가 3.46점으로 가장 낮았습니다. 소비자원은 고객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중고거래앱 사업자의 적극적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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