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추석 선물, 카톡·문자로 보내요”

경제·산업 입력 2022-08-25 08:58:38 수정 2022-08-25 08:58:3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추석 상품 1,600여개 준비… 가능

마켓컬리의 '모바일 선물하기' 포스터. [사진=마켓컬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2022 추석 선물 특선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내달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화번호만 알아도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선물하기상품 1,600여개가 마련됐다. 지난해 추석 선물하기 상품 수보다 대폭 늘어나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편리하게 추석상을 차릴 수 있는 강남면옥갈비탕&갈비찜 세트부터 건강을 전하는 삼다원등 각종 홍삼·인삼 제품, 영국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인 몰튼브라운바디 케어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색을 갖췄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해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다. 수령자가 본인의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 배송을 통해 선물이 전달된다. 모바일 앱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한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을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카테고리는 건강기능식품 군이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서 상대방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비타민, 밀크씨슬, 오메가3 등이 전체 판매량 중 약 32%를 차지했다.

 

포장이 깔끔해 선물하기 좋은 뷰티 카테고리 제품들도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영국 향수 브랜드로 잘 알려진 조 말론 런던코롱,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스킨케어 세트, LG생활건강의 37’ 에센스 세트가 주목 받았다.

 

마켓컬리는 오랜만의 대면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이미지와 실용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 뷰티 상품들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