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추석 선물, 카톡·문자로 보내요”
추석 상품 1,600여개 준비… 가능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2022 추석 선물 특선’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내달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화번호만 알아도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선물하기’ 상품 1,600여개가 마련됐다. 지난해 추석 선물하기 상품 수보다 대폭 늘어나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편리하게 추석상을 차릴 수 있는 ‘강남면옥’ 갈비탕&갈비찜 세트부터 건강을 전하는 ‘삼다원’ 등 각종 홍삼·인삼 제품, 영국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인 ‘몰튼브라운’ 바디 케어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색을 갖췄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해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다. 수령자가 본인의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 배송을 통해 선물이 전달된다. 모바일 앱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한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을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카테고리는 건강기능식품 군이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서 상대방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비타민, 밀크씨슬, 오메가3 등이 전체 판매량 중 약 32%를 차지했다.
포장이 깔끔해 선물하기 좋은 뷰티 카테고리 제품들도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영국 향수 브랜드로 잘 알려진 ‘조 말론 런던’ 코롱,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 스킨케어 세트, LG생활건강의 ‘숨37’ 에센스 세트가 주목 받았다.
마켓컬리는 오랜만의 대면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이미지와 실용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 뷰티 상품들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 에스디생명공학, 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우수기업’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2성남시, 도시계획조례 개정..."탄천 수질 오염 우려↑"
- 3추석 연휴, 광한루원서 '신관사또 부임행차' 특별공연 열린다
- 4남원시, 가을맞이 소규모 기획전…곤충·절지동물 특별전 선보여
- 5김포도시관리공사, 도시개발 정상화..."한강시네폴리스 사업 등 본격화"
- 6인천시, 주민이 결정한 29억 원…지역 문제 해결 나선다
- 7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2031년 개통’ 향한 긴 여정
- 8경기신보, "상인 위기 극복 돕겠다"...현장 소통 나서
- 9남원 가을축제 D-14…드론·흥부·야행 어우러진 3대 축제 개막
- 10계명의대–DGIST, 미니코스트리 교과과정 공동 개발 위한 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