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2022년 SW테스트 경진대회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 수상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전공심화과정에 재학중인 이대규(만 22세), 김수홍(만 24세) 씨가 2022년 SW테스트 경진대회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2022년 SW테스트 경진대회는 SW(Software) 기업의 제품을 실사용자인 일반시민이 테스트에 참여해 결함을 찾는 대회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시 코모도호텔에서 진행됐다.
충청권, 대경권, 동남권, 호남권 등 총 40팀이 참가했으며, 지역 기업의 SW제품에 대한 기능테스트를 통한 신뢰성 확보를 지원하고 SW품질 및 테스트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이대규, 김수홍 씨는 이번 SW테스트 경진대회에 부산대, 부산외대, 충남대, 울산대 등 타 대학 참가자들과 경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의 캡스톤디자인과 QA실무 교육과정을 통해 작품의 기획과 설계, 제작, 제품 테스트 등을 경험한 것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라고 밝혔다.
영남이공대학교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김준형 교수는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학생들 각종 전국대회에서 대상 및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실무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다양한 실무 기술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통신사, 광복 80주년 의미 새긴다…다큐 공개·기부
- 2中 단체관광 무비자 허용…K-쇼핑·관광업계 ‘기대감'
- 3역대급 흥행 국내 프로야구, 구단 자생력 갖출 수 있을까
- 4유통산업발전법 11월 갈림길…'12년 숙제' 대형마트 규제 결말은?
- 5LG, 2분기 영업익 2769억원…전년비 11%↓
- 6난리 난 ‘녹색’ 음료…韓 말차 산업 문 열리나
- 7경기도, 자녀돌봄지원정책,,참여 시군 늘려
- 8부천 중동 정비사업, 고도제한 긴장
- 9경기도-도의회, ‘여야정협치위원회’ 재가동…민생 협치 박차
- 10기장군 '38세금징수TF팀', 지방세 체납원인 압류차량 인도명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