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록, 아티스트 프로젝트 ‘스컬&하하 NFT’ 완판
NFT 전문 기업 케이블록(대표 마상용)은 지난 7일 ‘스컬&하하(SKULL & HAHA) NFT’ 컬렉션이 발행된 전체 물량을 완판했다고 밝혔다.
케이블록은 지난 4월 첫 번째 아티스트 컬렉션이었던 ‘쿤타 NFT’에 이어서 두 번째 컬렉션인 ‘스컬&하하’까지 잇따라 완판에 성공했다.
케이블록과 흑인 음악 레이블 자레코드가 함께 만든 세계관인 LMC(Lion and Musicians Club) 프로젝트의 두 번째 NFT인 스컬&하하 컬렉션은 클레이튼 기반의 PFP로 라운지, 메타버스, 아트스테이킹 등 3가지의 핵심 요소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총 8,888개가 발행되었으며, 팀 물량을 제외한 4,000개가 오프라인 다오(DAO) 그룹에게 사전 판매되었으며, 나머지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케이블록의 공식 플랫폼 클레이티켓에서 화이트리스트, 퍼블릭 대상으로 판매돼 완판을 기록했다.
레게 음악의 대부인 스컬은 "케이블록과 함께 LMC라운지라는 새로운 복합 문화 공연장을 기획했다"라며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인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공연을 하며 팬들과 더 가깝게 호흡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상용 케이블록 대표는 “그동안 다양한 상업적 기능을 갖춘 유틸리티 NFT를 개발하고 가상 자산 시장의 변동성에 상관없이 그 자체만으로 활용성이 높은 NF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세계적인 팀들과 교류를 통해 다양한 파트너십, 투자 유치를 추진하여 클레이티켓을 글로벌 NFT 포털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자레코드는 더샌드박스와 지난해 파트너십을 체결해 '사자랜드'를 조성했으며 현재 메타버스 공연과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또한 LMC 프로젝트는 IRL(In Real Life)경험을 지향하며, 최근에는 의류 브랜드 벤테즈(Ventez)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