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즐겨 쓰는 5개 영역 할인’ DGB i 카드 출시
‘인터넷 쇼핑, 배달앱, 편의점, 커피, 이동통신 요금’의 5개 영역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소비 시장의 비대면 결제 활성화 및 생활 편의 업종 (커피, 편의점, 이동통신 요금)이용 확대를 겨냥한 ‘DGB i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DGB i 카드’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규정하는 2가지 키워드인 internet(온라인 및 모바일 중심 소비), individual(개인 가치 중요시)의 의미를 알파벳 i에 담은 신상품이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근 고객 소비가 ‘인터넷 쇼핑, 배달앱, 편의점, 커피, 이동통신요금’의 5개 영역에 집중되는 것에서 착안해 해당 분야 할인에 혜택을 집중했다.
심플하면서 강렬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은 블랙 컬러를 배경으로 알파벳 i를 은은히 발광하는 오로라 컬러로 선보이는데, 이는 카드명에 담긴 i(나 자신)를 ‘오로라 컬러처럼 하나로 규정할 수 없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개성을 가진 존재’로 표현하고자 했다.
5개 할인 영역별 할인처는 온라인 쇼핑의 경우 쿠팡, 마켓컬리, 무신사 등 9개, 배달앱의 경우 배달의 민족 등 3개, 커피의 경우 스타벅스, 블루보틀 등 7개, 편의점의 경우 GS25, 세븐일레븐 등 5개, 이동통신의 경우 SKT, KT, LG U+ 등이다.
해당 영역별 10% 할인이 적용되며,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최대 2만원, 전월 이용금액 60만원 이상 시 최대 4만원까지 5개 영역 합산 적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IM뱅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국내전용(BC) 및 국내외겸용(Mastercard) 1만원으로 동일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한 ‘내가 요즘 가장 많이 결제하는’ 소비 영역에 심플하지만 강력한 할인 혜택이 집중된 카드라는 것을 상품명과 카드 디자인에 표현하고자 했다”는 상품 개발 배경을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 및 고객의 기호에 맞춘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 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더위 피해 바다로"…충남 서해안 해수욕장 5일 일제히 개장
-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기장군,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투심 통과…사업 추친 '급물살'
- 평군, UN군이 막아낸 곳에 '안보공원' 세운다
- 경기 북부 미군 공여지 개발, 이재명 대통령 '속도전' 예고
- 장흥군, 새 정부 발맞춰 1조3000억여 원 규모 미래비전사업 추진
- 안산시 '소음대책지역 선정돼 사업비 확보'
-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운수종사자 만나 차담회'
- 인천서구문화재단, 청소년 예술 무대 연다
- 평택시, 영유아 수족구 '예방수칙 당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윤활유 의혹' SPC삼립, 경찰 식약처에 함동점검 요청
- 2"무더위 피해 바다로"…충남 서해안 해수욕장 5일 일제히 개장
- 3마른장마 후 폭염…파종 앞둔 제주 당근 등 생육 부진 걱정
- 4구리 공급망 차질 우려…페루, '무허가 광부' 규제에 반발 격화
- 5김건희 특검, 삼부토건 '우크라 재건포럼' 추궁
- 6신동주, 동생 신동빈 등 롯데 경영진에 1000억원대 손배소 청구
- 7트럼프 "7일 12개국에 '관세 적시'한 서한 보낼 것"
- 8다음주, 한은 기준금리 결정…KDI 경기진단 공개
- 9세계식량가격 다시 '상승'…유지·육류·유제품 올라
- 10'李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1인당 최대 55만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