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제6회‘행복북구’사진 공모전 개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6회 ‘행복북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행복북구’사진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북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도시재생사업 등을 통해 변화하고 발전된 모습을 전 국민이 공유하고 기록물로 보존, 방문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접수대상은 북구에서 직접 촬영하고 미발표된 작품으로써 북구8경과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자연경관, 문화유산, 북구에서 개최한 각종 축제, 문화․예술행사 등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단, 일상생활과 축제․행사 등에서 촬영한 인물위주 모습을 담은 작품은 제외)
대한민국 국민(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품작은 2021년 11월 1일부터 접수 마감일인 2022년 10월 31일까지 촬영한 작품으로 11″× 14″칼라 또는 흑백으로 인화한 사진을 1인 3점까지 출품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31일 18시까지로 방문 또는 우편 도착분에 한한다.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18점을 선정해 상금과 함께 북구청장 상장이 수여될 계획이며, 시상 이후에 다른 공모전의 입상작이나 모방작, 컴퓨터 합성작으로 판명될 경우 입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회수한다.
출품한 작품은 관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 심사결과를 북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북구의 관광자원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북구 여행의 재미와 즐거움을 느껴 북구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청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강원랜드, 새 역사 쓴 강원FC 최종전 기념 이벤트 진행
- 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 도박문제예방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원주시-특별보좌관, 시정 발전 방향 논의
- 2025 무장애 관광 연계성 강화 사업 공모 ... 3년간 국비 최대 40억 지원
- 산타로 변신한 박형준,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대표산타 1호 참여
- 대경경자청, 미래모빌리티 산업에 음악으로 문화 더하다
- DGFEZ,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화 위한 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