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제6회‘행복북구’사진 공모전 개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6회 ‘행복북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행복북구’사진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북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도시재생사업 등을 통해 변화하고 발전된 모습을 전 국민이 공유하고 기록물로 보존, 방문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접수대상은 북구에서 직접 촬영하고 미발표된 작품으로써 북구8경과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자연경관, 문화유산, 북구에서 개최한 각종 축제, 문화․예술행사 등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단, 일상생활과 축제․행사 등에서 촬영한 인물위주 모습을 담은 작품은 제외)
대한민국 국민(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품작은 2021년 11월 1일부터 접수 마감일인 2022년 10월 31일까지 촬영한 작품으로 11″× 14″칼라 또는 흑백으로 인화한 사진을 1인 3점까지 출품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31일 18시까지로 방문 또는 우편 도착분에 한한다.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18점을 선정해 상금과 함께 북구청장 상장이 수여될 계획이며, 시상 이후에 다른 공모전의 입상작이나 모방작, 컴퓨터 합성작으로 판명될 경우 입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회수한다.
출품한 작품은 관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 심사결과를 북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북구의 관광자원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북구 여행의 재미와 즐거움을 느껴 북구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청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서울출입국·외국인청, 다문화 가정 유아 대상 ‘책꾸러미 독후감 대회’ 개최
- 2서울출입국·외국인청, YBM 에듀와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지원 업무협약
- 3"눅눅한 빨대 싫어요"...플라스틱 빨대로 다시 돌아온 카프리썬
- 4美 ETC 개럿 스티븐스 CEO "더 많은 한국 ETF, 미국 증시 상장해야"
- 5"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 잡아낸다"…중기부 TF팀 출범
- 6레드오션 카페 시장…'차별화'로 소비자 잡는다
- 7“車공장 취업 준비”…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 작업 영상 공개
- 8SK이노-SK E&S 합병법인 출범…아태 지역 1위 민간 에너지 기업 탄생
- 9대출금리는 올리고 예금금리는 낮추고…두 달 연속 확대 '예대금리차'
- 10삼성, 창립 55주년…"위기론 불식, 기술 리더십 사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