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온라인 접수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신청 방법 개선과 민원인 편의를 위해 10월부터 온라인 접수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신청자(대리인)가 등기우편 또는 구청을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달 시범운영을 거쳐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온라인 접수를 병행할 예정이다.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은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가정용 보일러(저녹스)를 설치한 가구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북구청에서는 4억88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설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고 일반가구 10만 원, 저소득층에게는 60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에서 눈에 띄는 점은 기존 보조금 신청서, 설치확인서 등 5가지 이상의 많은 서류를 간소화하였으며, 첨부하여야 할 증빙자료 등도 시스템에서 신청자가 직접 제출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인터넷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노약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해 기존 우편 및 방문 접수도 병행하여 접수하고 있어,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계층에서는 기존 방식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한가지 유의할 사항은 당해연도에 설치된 보일러에 한해서만 보조금이 지급하고 있어 신청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으로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우리 생활 속 기후변화,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많은 주민들이 공유하고 함께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사과는 사람을 먹을 수 있을까
- [기획 | 심덕섭호 3년] 고창군, 성장의 궤도에 올라타다
- 고창군, 국가보훈부 우수기관 표창…"보훈문화 확산 기여"
- 고창군, 발효·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준공…'김치특화 농생명산업지구 핵심'
- 경주상공회의소, 2025 상공대상 시상식 성료…APEC 성공 개최 의지 다져
- 포항교육지원청, 등굣길 마약예방 캠페인 실시
- 영천시, 귀농인 전국 1위...귀농 정책 결실
-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 김천교육지원청, '독도수호 나라사랑’ 독도체험 탐방 운영
- 한국수력원자력, ʻ경춘선 숲길 밝히는 가로등ʼ 설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