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 교육 성료

전국 입력 2022-09-28 09:56:50 수정 2022-09-28 09:56:50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자기계발을 넘어 런웨이 성과발표를 통해 모델로서의 전문성 향상

김동수 교수가 수강생들에게 모델 포즈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대구=김정희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7일 모델테이너과 실습실에서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 교육’을 성료했다.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 교육’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시 남구 중·장년층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매주 4시간씩 총 32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모델테이너과 이기린 교수를 비롯한 7명의 강사진이 ▲기본자세 교정 및 기초 워킹 ▲테크닉 워킹 ▲무대 동선의 이해 ▲포토포즈 ▲스타일별 퍼포먼스 워킹 ▲Fashion Festa 리허설 등 무대 위에서 필요한 실무적이고 실용적인 기술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29일 천마스퀘어 잔디 광장에서 개최되는 세대공감 Fashion Festa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예정이다.

특히 1세대 패션모델이자 국내 최초 해외파 모델인 김동수 교수가 직접 교육에 참여해 수강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동수 교수는 수강생들의 개인별 자세 교정, 시니어 모델의 바른 걸음걸이와 워킹 교육 등을 통해 수강생들이 모델로서 자신감을 갖도록 지도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모델 양성 전공자 및 모델 등 실무경력 강사들의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며 “런웨이 성과발표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속적인 배움을 통해 시니어 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모델테이너과 이기린 교수는 “영남이공대학교 모델테이너과 교육을 기반으로 한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자기계발을 넘어 시니어 모델로서 한걸음 다가가길 바란다”라며 “활기찬 명품도시·열정의 명품 남구와 함께 패션 의류 및 모델 관련 직종의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모델테이너과는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패션모델, 광고모델, 엔터테이너, 기획연출자, 지도자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최고의 모델테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에 2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 1차 원서접수는 10월 6일까지이며,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이 3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