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의료재단,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참가
재단법인 ‘씨젠의료재단’이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병원·의료기기 박람회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스마트병원,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등 최첨단 의료산업을 조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씨젠의료재단은 박람회에 참여해 병원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의원전자차트 솔루션 ‘씨차트(SeeChart)’를 선보였다. ‘씨차트’는 기존 전자차트 장점과 최신 IT 기술을 접목하여 보다 더 편리하고 익숙하게 사용 가능한 처방전달시스템(Order Communication System), 전자의무기록(Electnonic Medical Record) 솔루션이다.
특히 차트 내 건강검진, 펜차트, 전자동의서, 무인접수, 환자대기시스템(DID) 각종 검사·장비 연동, 삭감·누락 점검 프로그램 씨체크(SeeCheck) 등 의원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적정 진료를 위한 심사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건강검진(공단검진)을 전자차트 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를 높였으며, 각종 제품을 통해 씨사인(SeeSign) 펜차트, 전자동의서, 무인접수 등 여러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 관계자는 "씨차트는 우수한 데이터 컨버전과 차세대 최신 유저 인터페이스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라며 “재단은 미래 병·의원, OCS·EMR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IT 기술 변화에 대처하고 고객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병원 경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