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피이모션캡쳐, 류 프로덕션과 업무협약 체결
모션캡쳐 전문 회사 ‘이엠피이모션캡쳐’는 인디게임 개발 전문 ‘류 프로덕션’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이엠피이모션캡쳐와 류 프로덕션의 브랜드 가치 증진 및 양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언리얼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엠피이모션캡쳐는 3D 스캔 데이터, 모션캡쳐 데이터, 언리얼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을 제공하며, 류 프로덕션은 대외 업무 진행 시 이엠피이모션캡쳐 회사 소개 및 브랜딩, 언리얼 프로젝트 협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엠피이모션캡쳐는 국내 최고급 광학식 포토그래메트리 스캔과 4세대 모션캡처 시스템을 활용해 더욱 몰입도 높은 디지털 스페이스, 차세대 콘텐츠 제작을 기대하고 있다.
이엠피이모션캡쳐는 국내 최고 수준의 모션캡쳐 기술 기업으로 지난 2019년 하이엔드 시스템 모션캡쳐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tv조선 아바드림,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 JYP엔터테인먼트 제페토 있지 뮤직비디오 등 국∙내외 유수의 업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400평 규모의 신사옥으로 이전하고 영화∙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2개의 모션캡쳐 스튜디오와 LED wall을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증축하기도 했다.
류 프로덕션은 고해상력의 한국형 가상현실 디지털 데이터, 알고리즘, 가상 환경, 자체 IP 게임을 제작하는 회사이다. 차세대 게임, 디지털 트윈뿐 아니라 건축, 교육, 시네마틱, 방송, 영화, 시뮬레이션 등 고해상도 리얼타임 기술을 필요로 하는 광범위한 산업군에 기여하고 진출하기 위한 원천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지난 3월 유튜브를 통해 ‘프로젝트 류’ 라는 싱글 플레이 RPG의 그래픽 트레일러를 공개했으며, 가상공간에 경복궁, 청계천, 은마아파트 등 서울시 랜드마크부터 골목길과 실제 생활 모습까지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을 현실감 있게 표현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엠피이모션캡쳐와 류 프로덕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