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LG계열사와 ‘소부장 이그니션데이’ 진행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는 소부장 스타트업 및 테크 스타트업에게 LG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공유하고 차년도 우수 소부장 기업 모집을 위한 이그니션데이를 오는 12월 1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 소부장 이그니션데이’는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의 일환으로 소부장 분야 창업기업들을 위해 LG전자, LG이노텍, LG생활건강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올해 선정기업들의 IR발표와 사업 참여후기를 통해 차년도 사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1부에서는 이그니션데이 소개와 함께 박봉균 LG전자 책임의 ‘LG전자 HnA본부 오픈이노베이션 활동’, 김영로∙권진우 LG이노텍 팀장의 ‘LG이노텍 기술투자 및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소개가 진행된다.
또한 서울센터 소부장 선정기업인 김남두 ㈜메디엔비테크 김대표의 ‘치매환자, 와상환자도 가족과 같이 CARE 합시다’, 박철우 아이코어 대표의 ‘더 정밀하게, 더 밝게, 더 빠르게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초격차 머신비전 부품’, 오경훈 ㈜케이넷츠 대표의 ‘5G 스몰셀 커버리지 확장 중계장비’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행사 2부에서는 김하영 LG생활건강 연구원의 ‘Beauty and Dreams, LG생활건강 오픈이노베이션 소개’를 시작으로 박상현 유안타인베스트먼트 이사의 ‘소부장 펀드 소개 및 SI의 펀드 활용 가능성’에 대해 공유하며, 서울센터 소부장 선정기업 정국인 ㈜비제이바이오켐 대표의 ‘지구환경을 바꾸는 식물 오일의 변신’, 김용규 ㈜동우글로벌 대표의 ‘무통증으로 약물전달이 가능한 DDS 주사제 자가봉합형 마이크로니들’, 권철우 ㈜자연동화 권철우 부사장의 ‘곡물을 도자기화한 신소재 식기 곡물도자기’ 등의 발표가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에 진행되는 토크콘서트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 스타트업과 LG의 만남’을 주제로 오픈이노베이션에 대한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시각과 우수사례 등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공유한다.
조소희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매니저는 “본 사업의 목표 중 하나가 대·중견기업의 수요 소재·부품·장비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부장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활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 소부장 이그니션데이’는 오는 12월 12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12월 8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