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티스트 ‘탑’, 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 출시

K-POP 아티스트 탑(T.O.P)이 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을 와인전문기업 ㈜금양인터내셔날을 통해 이달 하순 국내외 동시 론칭한다고 밝혔다.
‘티스팟’은 탑이 원액, 블렌딩, 빈티지 등의 와인선별과정과 와인 레이블을 위한 아트워크 큐레이션 및 브랜딩까지 전체과정을 직접 결정해 선보이게 된 와인 브랜드로 레드 와인의 경우 프랑스 보르도 가라지 와인의 선구자 뛰느방이 양조를 전담하고 있다.
‘티스팟 레드’는 메를로를 주 품종으로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한 와인이다. 레드 베리류의 붉은 과실향과 오크숙성에서 온 바닐라 뉘앙스가 우아하고 기분 좋게 밸런스를 이루는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티스팟 브뤼’는 아이렌 품종의 와인으로 옅은 샴페인 골드 색상을 띄는 청량감이 뛰어난 스파클링 와인이다.
전면 레이블은 일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코헤이 나와(Kohai Nawa)의 대형 유화작품 ‘Direction #50’ 원작을 초소형 디스플레이 했으며, 전반적인 패키징 또한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티스팟을 통해 출시될 와인들은 현지 유럽, 미국, 일본 등 약 32개국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론칭될 예정”이라며 “티스팟 와인 2종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레드와인과 스파클링 와인들로 모임이 많은 연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마시기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스팟’은 백화점과 와인전문샵,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주시, '착한소비자운동' 3억 8,600만 원 실적 기록
- 2전주문화재단 "문화예술로 일상이 풍요로운 미래도시로"…힘찬 출발
- 3전북자치도교육청, 안전사고 'Zero' 견실시공 'UP'
- 4전북자치도교육청 “1회용품 NO, 탄소중립 실천 앞장”
- 5“직원 행복이 고객 만족으로” 전북개발공사, CS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6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시군 간담회 개최
- 7전북자치도, ‘제4회 전북‧새만금 혁신 심포지엄' 개최…"전북, 헴프 산업 중심지로 육성해야"
- 8전북자치도-전주시, ‘2036 전주올림픽 유치 기원 도민 한마음 대회’ 성황
- 9전북자치도, 아헤스와 6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10전북소방본부, 인명구조사 사전 평가 실시…"전문 구조대원으로 성장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