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이익 391억원… 전년比 60.4% ↑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지난해 전사 연간 매출액 6,104억 원, 영업이익 391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6.4%, 영업이익은 6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0.9% 감소한 2,197억 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285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연간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0.9% 증가한 3,907억 원, 영업이익은 106억 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4% 증가한 1,671억 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는 게 애경산업 측의 설명이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 원, 영업이익은 88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 및 디지털 채널 성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는 '로프트', '프라자'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중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중점 운영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변화하며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 영향을 최소화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 원, 영업이익은 3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와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국가별 마케팅 활동 및 제품 현지화 노력으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수요자 우위에 재등장 ‘후판 가격 분기별 협상’
- “돌아온 추억의 맛”…식품업계는 ‘레트로 열풍’
- “K-조선의 미래”…‘액화수소 운반선 민관 합동 추진단’ 구성
- 인스타그램 광고주의보…정체불명 해외쇼핑몰에 '피해 속출'
- 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 SK텔레콤 해킹 사고 이후 이심 사용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금융,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2조원 지원 다자간 MOU 체결
- 2하나은행·놀유니버스, 금융과 여가 연계한 디지털 금융사업 추진
- 3수요자 우위에 재등장 ‘후판 가격 분기별 협상’
- 4“돌아온 추억의 맛”…식품업계는 ‘레트로 열풍’
- 5MG손보, 영업정지 후 가교보험사 전환?…공적관리 수순 본격화
- 6“K-조선의 미래”…‘액화수소 운반선 민관 합동 추진단’ 구성
- 7인스타그램 광고주의보…정체불명 해외쇼핑몰에 '피해 속출'
- 8대주주 주가 누르기 막는다…이소영, '상속증여세 정상화법' 발의
- 9잊히지 않게, 지워지지 않게: AI 시대의 문화다양성
- 10'봄꽃 대향연'…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개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