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이익 391억원… 전년比 60.4% ↑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지난해 전사 연간 매출액 6,104억 원, 영업이익 391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6.4%, 영업이익은 6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0.9% 감소한 2,197억 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285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연간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0.9% 증가한 3,907억 원, 영업이익은 106억 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4% 증가한 1,671억 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는 게 애경산업 측의 설명이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 원, 영업이익은 88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 및 디지털 채널 성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는 '로프트', '프라자'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중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중점 운영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변화하며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 영향을 최소화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 원, 영업이익은 3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와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국가별 마케팅 활동 및 제품 현지화 노력으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홀트아동복지회, '11월 기부스타' BTS 진 팬 기부 소식 전해
- CJ 이재현, ‘일본→미국→영국→UAE’…‘K컬처 실크로드’ 완성
- “HBM 이후 선점”…삼성·SK, ‘차세대 메모리’ 경쟁
- 삼성·네카오·KT ‘폭발물 협박’…IT업계 몸살
- GC녹십자, 코로나19 mRNA 백신 국내 임상 1상 IND 승인
- 포드 계약해지·EU 속도 조절…K-배터리 ‘비상등’
- 대상, 식품 넘어 바이오까지…글로벌 확장 잰걸음
- 마스가 우대 빠진 美 국방수권법…K-조선 영향은
- [위클리비즈] 123층서 새해 맞이…롯데월드타워 ‘해맞이 패키지’ 출시
- 유방암 진단 방사성의약품 '듀켐바이오 에프이에스주사액’ 식약처 품목허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2순창군, '2025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3임실군, 215억 규모 노후주거지정비 지원사업 선정
- 4장수군, '저탄소 한우 산업지구' 전북 농생명산업지구 공모 선정
- 5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상호 기부로 지역경제 선순환 앞장
- 6고창식품산업연구원, 미강 발효 추출물 기반 근감소 예방 기술 특허 출원
- 7장애인·비장애인 화합 문화 확산 '2025 고창군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 8고창군, 지자체 최초 '영농태양광 주민참여형 정책 방향' 포럼
- 9남원시 대표 누리집, 웹어워드 코리아 2년 연속 '우수'
- 10홀트아동복지회, '11월 기부스타' BTS 진 팬 기부 소식 전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