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이익 391억원… 전년比 60.4% ↑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지난해 전사 연간 매출액 6,104억 원, 영업이익 391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6.4%, 영업이익은 6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0.9% 감소한 2,197억 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285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연간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0.9% 증가한 3,907억 원, 영업이익은 106억 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4% 증가한 1,671억 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는 게 애경산업 측의 설명이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 원, 영업이익은 88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 및 디지털 채널 성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는 '로프트', '프라자'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중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중점 운영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변화하며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 영향을 최소화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 원, 영업이익은 3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와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국가별 마케팅 활동 및 제품 현지화 노력으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했다. /eas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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