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지방공무원 학습연구회 운영

전국 입력 2023-02-06 14:59:00 수정 2023-02-06 14:59:00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일 발표, 선정된 학습연구회 300만원 지원

전북 교육청 전경. [사진=이인호 기자]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지방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통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추구한다.


6일 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은 지방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 및 현장 밀착형 업무개선을 위한 '지방공무원 학습연구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방공무원 학습연구회는 학습동아리의 자율성과 내가 만드는 맞춤 연수의 연구 지원의 장점을 접목, 통합한 것으로 자율적인 연구회 형태로 운영된다.


이는 실천적 과제 중심의 연구를 통해 교육현장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정책 참여를 현실화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올해 지방공무원 학습연구회는 지정과제 13팀, 자율과제 17팀 등 총 30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율과제 학습연구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15명 내외로 팀을 구성, 공모신청서·활동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오는 10일까지 K-에듀파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정 과제로는 ▲효율적인 학생지원을 위한 운전직 공무원 역량 강화(총무과)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방안 연구(예산과) ▲이전적지의 활용방안 탐색(행정과) ▲계약업무 서비스 UP(재무과)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방안 연구(익산교육지원청) 등이 선정 완료됐다.


한편 선정 결과는 오는 20일 발표하고 선정된 학습연구회에는 300만원을 지원한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