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제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 개시
난방비 대란, 물가상승, 경기침체 등 군민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 기대
15일 09시부터 온라인 접수, 방문 신청은 22일부터 시작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난방비 대란으로 인한 군민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5일부터 ‘제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시작한다.
신청대상은 1월 4일 기준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계속 기장군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군민이 해당된다.
신청접수는 15일부터 기장군청 홈페이지 또는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방문 신청은 22일부터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가구별 대표자 1인이 온라인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1인 30만 원씩 현금을 가구별 계좌로 지급한다.
방문신청 시에는 신청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통장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과 방문 신청은 동시에 신청이 몰리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세대주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별 5부제를 3월 8일까지 적용한다.
3월 9일부터 5부제가 해제돼 모든 요일에 신청 가능하다.
세대주 출생 연도 끝자리가 ▲‘1, 6’이면 월요일, ▲‘2, 7’은 화요일, ▲‘3, 8’은 수요일, ▲‘4, 9’는 목요일, ▲‘5, 0’은 금요일이다. 주말에는 5부제와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정종복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최근 난방비 대란에 이르기까지 군민들의 시름이 매우 큰 상황이다. 이번 제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으로 군민들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희망찬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기본소득이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BA,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5’ 성료…K콘텐츠 협력 기반 강화
- 2중기부, 기업지원플러스 시스템 운영 재개…주요 서비스 복구 중
- 3하나銀 '대전 D-도약펀드' 1000억원 출자
- 4나주시, '영산강축제' 마당극 선봬
- 5강진역, 첫 기차 손님 맞이 깜짝 환영식 열려
- 6나주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식
- 7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에서 야구 국가대표 경기 생중계 즐긴다
- 8경기도북부119특수대응단, 내폭 화학차 도입…화학사고 대응력 강화
- 9하남시, 청년 대상 유망기업 탐방…“현직자에게 취업 노하우 직접”
- 10남양주시, 마석맷돌모루 축제 개최…도시재생 현장 성과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