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2023학년도 신입생 직업기초역량강화캠프 성료
신입생 진로설정 및 학습전략 분석을 통한 대학생활 적응 지원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14일 오후 1시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직업기초역량강화캠프’를 개최했다.
2023학년도 신입생 직업기초역량강화캠프는 신입생의 진로설정과 대학생활 적응력을 도와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실질적인 대면 행사로 △대학 홍보영상 상영 △국민의례 △총장 환영사 △최현우 마술사 특강 △캠퍼스투어 △SLT자기조절학습검사 △학과(계열)별 교수·선배·동기 만남 △학과(계열)별 전공 체험 △초대가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최현우 마술사는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본인이 마술사로 성공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이야기와 마술을 함께 구성해 의미있는 특강을 진행했다. 자신의 꿈을 본인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로 실현해낸 마법 같은 순간의 내용으로 신입생들에게 가슴 깊은 울림을 전달하며 주목받았다.
이어진 SLT자기조절학습검사는 신입생들의 자기조절학습수준을 점검하고 학습상황에서 구사하는 학습전략을 분석해 개인에게 적절한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과(계열)별 교수, 선배, 동기와의 만남 후에는 다함께 모여 쇼미더머니 우승자 래퍼 이영지, 조광일, 릴보이, 아티스탁 게임 우승자 키코 등 초대가수 공연을 함께 즐기며 즐거운 대학생활 시작을 알렸다.
이번 2023학년도 신입생 직업기초역량강화캠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참여 이벤트를 통해 노트북,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CGV영화티켓, 투썸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전달 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신입생들이 본격적인 대학생활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꿈을 위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교수, 선배, 동기와 함께 즐겁고 보람찬 대학생활을 보내고 목표한 꿈을 이뤄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