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행사 개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정영기 지회장)는 지난 15일 ‘세계 소아암의 날’을 맞이해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한 문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 소아암의 날’은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전 세계 소아암 환아, 서바이버, 가족들에게 지지를 보내는 글로벌 협력 캠페인으로 국제소아암연합(CCI)에서 2001년 제정한 날이다. 올해는 ‘그들의 손으로(Through their hands)’를 슬로건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아암 환아들의 곁을 지켜주는 소아암 가족들에게 전하는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함께 초청해 익스트림 스포츠 놀이 체험, 환아 보호자를 위해 영화 관람 등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 전 ‘가족에게 감사편지 쓰기’ 이벤트를 진행해 이날 행사에 참여한 부모님에게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그린푸드메이커에서 건강보조식품 100개를 후원해 소아암 환아와 가족에게 전달했으며, 임직원이 함께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했다.
허정규 그린푸드메이커 대표는 “오랜 기간 소아암 치료를 받은 아이들과 그 가족들이 항상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에 동참했다”라며 “앞으로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영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 지회장은 “기업의 동참과 임직원 자원봉사자까지 함께 이루어져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며 “세계 소아암의 날을 맞이해 소아암 환아와 가족에 대한 사회적 지지와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우철 완도군수 "의료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체계 구축"
- 2이권재 오산시장 "AI 교육강화로 미래 경쟁력 높인다"
- 3천안시, 출산가정 경제 부담 완화 위해 지원금 확대
- 4효성, 마포구 취약계층에 사랑의 쌀·김치 나눔
- 5부천시, 도시재생 연계 ‘청년 창업 플랫폼’ 추진
- 6당진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두 달간 집중 모금
- 7인천시, ‘소비자의 날’…권익 보호 공감대 확산
- 8의왕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속도 높인다
- 9안성시, 24개국 글로벌 인플루언서 팸투어 성료
- 10이천시, 남부권 장애인복지관 건립 '착공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