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 발표회 성료

전국 입력 2023-02-27 15:17:15 수정 2023-02-27 15:17:15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시회서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 5관왕 수상으로 실력 인정받아

 

[대구=김정희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27일 오전 11시 창업지원단 회의실에서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 체험수기 발표회를 개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주최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에서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 5개 부문을 휩쓸면서 발명 혁신 기술을 인정받은 참가 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국국립연구협의회(NRCT) 주관으로 열린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는 24여개국에서 총 469여 점의 발명품이 출품됐으며,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최본부가 출품작의 혁신성, 시장성, 기능 및 실용성, 디자인 등을 평가해 전시장 현물심사 및 심사 위원회 회의를 거쳐 대상, 아세안 우수발명상, 금상, 은상, 동상 및 특별상을 시상했으며, 영남이공대학교는 총 4개 팀이 총 4점의 발명품을 출품한 결과 금상 2, 은상 1, 동상 1개 및 특별상 1개 등 총 5개의 상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이날 발표회는 금상 및 특별상을 수상한 스마트융합기계계열 기계공학과 Team W.A.Y의 배현준 학생의 체험수기 발표를 시작으로 금상을 수상한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SELF의 김수, 배문규 학생의 체험수기 발표, 은상을 수상한 화장품화공계열 자여니의 정지원, 김서하 학생의 체험수기 발표, 동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조이아크의 하채연, 배소민 학생의 체험수기 발표, 최운용 단장의 성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한 배현준 학생은 평소 창업지원단이 제공하는 많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경험하고 실력을 쌓은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며 지속적인 창업 아이디어 구상을 통해 해외 창업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운용 단장은 이번 전시회가 학생들이 자신의 기량을 확인하고 글로벌 창업 마인드를 확립할 기회가 됐길 바란다이라며 앞으로도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도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에서 Team W.A.Y는 친환경적인 PLA(Poly Lactic Acid) 무인항공 장치인 ‘PLA LW RC 비행기, SELF는 음식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반찬보관 시스템인 셀프 반찬통, 자여니는 시카 톤업 선크림, 조이아크는 복약에 거부감이 있는 소아들을 위한 스마트 디스펜서인 ‘Bear Box’를 출품하여 뛰어난 기술력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