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장안읍이장협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기장군은 장안읍 이장협의회가 튀르키예·시리아 주민을 위한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장안읍이장협의회은 인도적 차원에서 소속 이장들이 뜻을 모아 모금을 마련했다.
성금은 진피해로 고통받는 튀르키예·시리아 주민을 위한 성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장안읍이장협의회는 이번 기탁 외에도 로나19로 힘든 시기 주민들을 위해 스크 배부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속해 왔다.
또 지역 현안사업에 솔선수범으로 마을일에 앞장서는 등 지역 주민들과 행정기관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하면서, 읍민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치근 회장은 “예기치 못한 큰 지진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송두리째 잃어버린 고통과 아픔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피해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희 장안읍장은 “이번 튀르키예 지진피해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재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기장군은 국제사회 상호 협력과 공존을 위하여 기장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모금 활동은 지역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BA,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5’ 성료…K콘텐츠 협력 기반 강화
- 2중기부, 기업지원플러스 시스템 운영 재개…주요 서비스 복구 중
- 3하나銀 '대전 D-도약펀드' 1000억원 출자
- 4나주시, '영산강축제' 마당극 선봬
- 5강진역, 첫 기차 손님 맞이 깜짝 환영식 열려
- 6나주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식
- 7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에서 야구 국가대표 경기 생중계 즐긴다
- 8경기도북부119특수대응단, 내폭 화학차 도입…화학사고 대응력 강화
- 9하남시, 청년 대상 유망기업 탐방…“현직자에게 취업 노하우 직접”
- 10남양주시, 마석맷돌모루 축제 개최…도시재생 현장 성과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