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5기 울산 100인의 아빠단’모집
육아 달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보 아빠들의 즐거운 도전
3월 말까지, 3~7세 자녀 둔 모든 아빠 신청 가능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울산시는 출산‧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 및 가족친화적 사회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제5기 울산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17~31일(금)까지이다. 모집대상은 3~7세(2017년~2021년생) 자녀를 둔 초보아빠 100명(선착순)이다.
100인의 아빠단은 보건복지부와 울산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가 공동으로 ‘지자체 선도 저출산 대응 인식개선사업’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제1기 울산 100인의 아빠단을 시작으로 지난해 제4기까지 성황리에 활동을 마감했다.
올해는 더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제5기 울산 100인의 아빠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 2주차부터 보건복지부에서 부여하는 온라인 주간 임무(미션)를 수행하며, 자녀와 아빠의 건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발대식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준비 중에 있으며, 봄, 가을 아빠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초보아빠 탈출 상담(멘토링) 및 육아 특강 등이 있다.
또 활동 우수 아빠를 선정하여 상패를 수여하고, 우수 사례를 지역사회에 전파하여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신청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 및 시 대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선정자 발표는 4월 7일 개별 안내 문자 역시 발송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희망하는 시기에 희망하는 수의 자녀를 건강하게 출산하고 행복하게 양육할 수 있도록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고, 가정에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실천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면서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을 꿈꾸는 모든 초보 아빠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BA,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5’ 성료…K콘텐츠 협력 기반 강화
- 2중기부, 기업지원플러스 시스템 운영 재개…주요 서비스 복구 중
- 3하나銀 '대전 D-도약펀드' 1000억원 출자
- 4나주시, '영산강축제' 마당극 선봬
- 5강진역, 첫 기차 손님 맞이 깜짝 환영식 열려
- 6나주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식
- 7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에서 야구 국가대표 경기 생중계 즐긴다
- 8경기도북부119특수대응단, 내폭 화학차 도입…화학사고 대응력 강화
- 9하남시, 청년 대상 유망기업 탐방…“현직자에게 취업 노하우 직접”
- 10남양주시, 마석맷돌모루 축제 개최…도시재생 현장 성과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