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달성”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김치냉장고 부문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반영했다. 또한,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이는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해 김치냉장고에 한층 높은 발효과학을 적용했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인디 뷰티’ 헉슬리, 미국 코스트코 400개 입점 확정
- 카카오모빌리티-삼성물산, ‘주거단지·빌딩 내 로봇 및 주차 솔루션 협력’ 협약 체결
- 현대차, 배터리 개발 기술인력 신규 채용
- 대우건설, 이라크 신항만1단계현장 안벽공사 준공
- KT&G상상마당, 부산서 ‘쿼카 캐릭터’ 팝업 스토어 진행
- 르노코리아, 2024년 임단협 조인식 진행
- 주택건설협회, LH·서울특별시회와 '주택건설사업분야 협력' 위해 맞손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테슬라 사이버트럭’ 전시…유통사 최초
- 닥터엘시아, ‘2024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서 챔피언 부문 수상
- 현대제철, 탄소 20% 저감하는 ‘자동차강판 기술력’ 발표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K-인디 뷰티’ 헉슬리, 미국 코스트코 400개 입점 확정
- 2카카오모빌리티-삼성물산, ‘주거단지·빌딩 내 로봇 및 주차 솔루션 협력’ 협약 체결
- 3현대차, 배터리 개발 기술인력 신규 채용
- 4대우건설, 이라크 신항만1단계현장 안벽공사 준공
- 5KT&G상상마당, 부산서 ‘쿼카 캐릭터’ 팝업 스토어 진행
- 6르노코리아, 2024년 임단협 조인식 진행
- 7주택건설협회, LH·서울특별시회와 '주택건설사업분야 협력' 위해 맞손
- 8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테슬라 사이버트럭’ 전시…유통사 최초
- 9닥터엘시아, ‘2024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서 챔피언 부문 수상
- 10강원경찰청, 청소년 (사이버)도박범죄 예방을 위한 '도박 근절 예방 캠페인' 전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