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달성”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김치냉장고 부문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반영했다. 또한,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이는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해 김치냉장고에 한층 높은 발효과학을 적용했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보, 에트리홀딩스㈜와 함께 혁신기업 초기투자 활성화 앞장
- 코웨이 비렉스 트리플체어, '2025 굿디자인 어워드' GD 상품 선정
- 대웅제약 지방파괴주사 ‘브이올렛’ 中서 임상 사례 첫 공개
- 엔씨소프트 TL, 서비스 2주년 기념 ‘노바 데이 축제’ 진행
- 엔씨소프트, ‘아이온2’ 한국·대만 정식 출시 밝혀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스픽과 콜라보 캠페인 진행
- 신세계百, 오디오 편집 매장 ‘AUDIOPHILE’ 오픈
- HK이노엔-카인사이언스, 근감소증 치료제 공동 개발
- 세븐일레븐, CJ제일제당과 함께 ‘맛제일’ 간편식 시리즈 공개
- 카카오, ‘2025 문화체육관광 AI·디지털혁신 포럼’ 참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흉선암에도 면역항암제가 효과
- 2기보, 에트리홀딩스㈜와 함께 혁신기업 초기투자 활성화 앞장
- 3의정부시, 부용파크골프장 착공…유휴지 시민공간으로 재탄생
- 4코웨이 비렉스 트리플체어, '2025 굿디자인 어워드' GD 상품 선정
- 5대웅제약 지방파괴주사 ‘브이올렛’ 中서 임상 사례 첫 공개
- 6센녹, 중국 이커머스몰 ‘타오바오’에 주력제품 공급
- 7엔씨소프트 TL, 서비스 2주년 기념 ‘노바 데이 축제’ 진행
- 8엔씨소프트, ‘아이온2’ 한국·대만 정식 출시 밝혀
- 9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스픽과 콜라보 캠페인 진행
- 10신세계百, 오디오 편집 매장 ‘AUDIOPHILE’ 오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