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달성”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김치냉장고 부문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반영했다. 또한,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이는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해 김치냉장고에 한층 높은 발효과학을 적용했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공 던지고 100만원”…한화이글스, 시구 등 알바 모집
- 김병주 MBK 회장 ‘찔끔’ 사재출연 논란…정치권 “3兆 내야”
- “이번이 마지막”…삼성전자, AP자립화 ‘특명’
- 美 거점 없는 넥센타이어…‘트럼프 관세에 반덤핑’ 우려
- “상반기 1兆 약속하더니”…중기부, 벤처펀드 ‘하세월’
- 대만 찾은 최태원…SK, ‘엔비디아·TSMC’ 삼각동맹
- 대한항공, 1분기 영업익 3509억원…전 분기 比 19% 감소
- 넉넉한 주차공간 설계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견본주택 개관
- 아트스페이스와이 갤러리, ‘이세득 기획전’ 개최
- '법정관리' 홈플러스, 또 대출…채권자들 변제받을 길 ‘막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 던지고 100만원”…한화이글스, 시구 등 알바 모집
- 2김병주 MBK 회장 ‘찔끔’ 사재출연 논란…정치권 “3兆 내야”
- 3“이번이 마지막”…삼성전자, AP자립화 ‘특명’
- 4美 거점 없는 넥센타이어…‘트럼프 관세에 반덤핑’ 우려
- 5“상반기 1兆 약속하더니”…중기부, 벤처펀드 ‘하세월’
- 6자본확충 속도 높이는 우리금융…보험사 인수 마지막 관문 집중
- 7대만 찾은 최태원…SK, ‘엔비디아·TSMC’ 삼각동맹
- 8'관세전쟁' 격화에 하루만에 약세장 전환
- 9취임 100일 맞이한 카드사 CEO…지각변동 '분주'
- 10전북선관위 “4월 4일부터 후보자 이름 담긴 현수막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