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ESG 경영 부문' 1위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SK증권은 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ESG 경영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National Brand Co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THE 2023 NYF K-NBA/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운영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시상식이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결과를 계량화한 지수이다.
SK증권은 2014년부터 신재생에너지 금융자문·주선·지분투자 업무를 수행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8건 약 8,800억원에 해당하는 풍력발전 프로젝트를 완료했고, 2018년부터는 ESG채권을 대표 주관하며 지난해 11월말까지 47조원(총 293건)의 주관실적을 쌓았다.
2021년 3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서 발급하는 탄소배출권을 획득했으며 같은 해 11월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다.
지난해에는 국내 단일 증권사 최초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보고서 발간,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감축목표 공식 승인을 받기도 했다.
김미현 SK증권 ESG추진실장은 “금융에서의 ESG는 사실상 모든 산업을 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막중한 역할과 책임을 동반한다고 본다”면서 “앞서 나가는 것보다 제대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함을 인지하고, ESG경영의 모든 과정과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지속가능한 금융을 위한 지지와 연대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연결고리를 찾아라"…증권가, '무신사 모시기' 치열
- 신한 이어 삼성도…시니어 사업 키우는 보험사
- 소호·소소 제4인뱅 재도전…"당국 의지가 최대 변수"
- 지니언스-에티버스,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
- 그린플러스, 경북 예천 '88억원 규모 임대형 스마트팜' 수주
- 토스인슈어런스, 추석 연휴 보험 체크포인트 5가지 소개
- NH농협은행, 비대면 투자상품 가입 활성화 위해 '투자상품 FESTA' 개최
- 신한투자증권, 연휴 기간 '해외주식·파생 글로벌 데스크' 24시간 운영
- IBK기업은행, 글로벌·아시아 '단기 투자상품 공급 최우수 기관상'
- KB금융,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종합 대책 회의'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2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3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 4장흥군,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서 우수상 수상
- 5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6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7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8김철우 보성군수 "'안전·편안' 추석 위해 행정력 집중"
- 9남원시, 일본 관광시장 공략…관광자원·체험 콘텐츠 적극 홍보
- 10전국 전산 장애 속 남원시, '민원 대란' 최소화 총력 대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