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대구 남구청-남구시니어클럽, 스마트 경로당 IT시니어 양성에 나서
스마트 경로당 IT 접근성 강화 및 여가 활동범위 확대 지원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 대구남구시니어클럽(관장 김상희)과 4일 오후 2시 남구청 2층 회의실에서 IT시니어 양성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남구 관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스마트 경로당 IT 접근성 강화 및 여가 활동범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대구광역시 남구 조재구 구청장, 대구남구시니어클럽 김상희 관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스마트 경로당 운영을 위한 IT시니어 양성 및 지원 △비대면 여가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IT시니어 관련 어르신 일자리 창출 △스마트 경로당 IT 관련 정보 공유 △여가 활동범위 확대 협조 등을 약속했으며 기타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실무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학교는 신중년들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인력 양성을, 남구에서는 인력 양성 및 관리를 위한 행정지원을, 남구시니어클럽은 인력 관리를 하게 된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와 급속한 고령화로 많은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힘들어하신다”라며 “첨단 IT 장비가 구축된 스마트 경로당과 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스마트 경로당 구축․운영사업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비대면 시대에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실시간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민관학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경로당의 내실있는 운영과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하는 바람직한 협력 거버넌스 모델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통신사, 광복 80주년 의미 새긴다…다큐 공개·기부
- 2中 단체관광 무비자 허용…K-쇼핑·관광업계 ‘기대감'
- 3역대급 흥행 국내 프로야구, 구단 자생력 갖출 수 있을까
- 4유통산업발전법 11월 갈림길…'12년 숙제' 대형마트 규제 결말은?
- 5LG, 2분기 영업익 2769억원…전년비 11%↓
- 6난리 난 ‘녹색’ 음료…韓 말차 산업 문 열리나
- 7경기도, 자녀돌봄지원정책,,참여 시군 늘려
- 8부천 중동 정비사업, 고도제한 긴장
- 9경기도-도의회, ‘여야정협치위원회’ 재가동…민생 협치 박차
- 10기장군 '38세금징수TF팀', 지방세 체납원인 압류차량 인도명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