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로봇청소기, 올해 1분기 판매 성장…엔데믹에도 잘 팔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전자랜드는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가 열린 2023년에도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전자랜드의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2분기 연속 증가했다. 전자랜드의 2023년 1분기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2022년 4분기 대비 15% 증가했으며, 2022년 3분기 보다는 28%가량 상승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로봇청소기는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 주부 소비자를 중심으로 집안일을 돕는 가전 및 효도 가전으로써 인기를 끌었다. 이를 이어받아 올해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외출이 증가한 1인 가구 또는 신혼부부의 가사를 돕는 가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2023년 들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영향이 강해진 것도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대기오염 현상이 심화되며 소비자들의 위생 관리에 대한 욕구가 증가했고, 이와 함께 청소 가전의 판매량도 증가한 것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는 고객층이 다양해져 가전 제조사에서도 펫 케어 기능, 생활 악취 흡착 기능 등 편리한 기능이 탑재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라며, “엔데믹 시기에도 위생 관리에 대한 니즈는 지속됨에 따라 로봇청소기 역시 앞으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동산 캘린더] 설 연휴 이후 분양 큰장…'래미안 원페를라' 청약 시작
- 경영권 방어 '1차전 성공' 고려아연...2차전 시작되나
- “설 연휴에도 당일배송”…유통가, 배송 서비스 강화
- 아파트 '전기차 충전 갈등'...'급속 충전'이 해법 될까
- "갤럭시 S25 써볼까?"…통신사 혜택 뭐 있나
- 지도까지 등장했는데…‘붕어빵’은 어디로 갔을까
- '거지방 vs 명품 오픈런'…소비양극화의 그늘
- 완구시장 '큰 손' 된 2030…정작 아이들은 "빌려써요"
- 기후동행카드, 출시 1년 만에 누적 충전 756만건 돌파
- 두산, 미국 최대 통신·시스템 설계 전시회 'DesignCon 2025' 참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송언석 의원, 이창재 김천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격려 방문. . .응원 메시지 전해
- 2김승수 의원, 강북·칠곡지역 주요사업 2025년도 국비 예산 대거 확보
- 3수성구 뚜비,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명 돌파
- 42025년 부산 표준지 공시지가, 전년 대비 1.84% 상승…강서구 가장 높아
- 5경기도, "설 대비 안전점검"...115건 시정조치
- 6전라남도, 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정 올해 상반기 국회 통과 ‘총력’
- 7"설 황금연휴, 광주역사민속박물관으로 오세요"
- 8광주시교육청, 독서교육 프로젝트 ‘다시 책으로’ 확대 운영한다
- 9애니메이션 '포킴스', 2025년 실사 영화로 공개
- 10호텔 신라, 연휴전 "적자 전환" 전격 공시...개미만 '분통'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