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인티큐브, 고객사 초청 세미나 'AI 기술과 컨택센터의 미래' 성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솔인티큐브는 지난 22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고객사를 대상으로 'AI 기술과 컨택센터의 미래'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업무 생산성과 고객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AI 기반의 컨택센터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한솔인티큐브는 주요 파트너사인 제네시스, 코어에이아이(Kore.ai), 세일즈포스, PwC컨설팅과 함께 효과적인 AI 컨택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전략과 아이디어 및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의 주요 주제로는 △생성형 AI의 AICC 활용방안 △올인원 컴포저블 CX 플랫폼을 활용한 AICC 구축 전략 △대화형 AI의 전략적 적용 △아인슈타인GPT를 통한 고객서비스 생산성 향상 방안 등 콜 인프라에 AI 시스템을 접목시킬 수 있는 기술과 운영 노하우 등이 다뤄졌다.
또한 세션 전반에 걸쳐 나온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가 'AI 기술과 컨택센터 비즈니스의 미래상'이라는 주제로 AI 기술로 인한 컨택센터의 변화와 한솔인티큐브의 고객 지원 전략 등을 제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컨택센터 구축 사업을 선도해온 한솔인티큐브의 역량과 국내외 기업에서 검증된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솔루션들을 통해 국내 고객사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오픈 아키텍처를 구성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 스마트 AICC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 점에서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제네시스 코리아의 진재형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컨택센터 시장에서 AI 도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기업들에게 AICC 구현을 위한 비전 및 아이디어를 제시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한솔인티큐브와의 협업을 통해 기업들에게 컨택센터 혁신 여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세미나의 파트너사로 참가한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 스리니 언나마라는 "컨택센터의 생산성과 고객경험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참석자들에게 이번 세미나가 좋은 길잡이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세일즈포스 박양교 전무는 “고객 서비스 영역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디지털 전략에 대한 참석자들의 관심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화재 “국내 최대 글로벌 보험 콘퍼런스 KIIC 개최”
- 美日 5차 관세 협상 시작…이틀 일정 진행
- 팀홀튼, 국내 첫 직영점 폐점…한국서 힘 쓰지 못하는 글로벌 소비재
- 트럼프·머스크 관계 악화에 비트코인 10만달러선 위협
-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수면 무호흡 확인 기능 EU 인증 획득
- 美, 한국 등 9개국 환율관찰대상국 지정
- 해수부 “부산 이전 준비 본격 나선다”
- 美상무 "반도체法 보조금 투자액의 4% 이하가 적절"…10%는 관대
- 서울 주택 평균 매매가 첫 10억원 돌파
- 나스닥 증권거래소, 거래 시간 연장 앞두고 국내 증권사 대상 설명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병수 삼덕전기(주) 대표이사, 순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2장수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3임실군, 소규모 미등록 토지 정비사업 본격 추진
- 4순창군, '제5회 순창고추장배 유소년 야구대회' 유치…지역경제 들썩
- 5장수군, '행복마차로 사각지대 ZERO 행복장수 만들기' 추진
- 6임실군, 관촌 사선대 '임실엔치즈하우스' 오픈…카페와 치즈·로컬푸드 갖춰
- 7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올해 첫 일본뇌염 매개모기 확인. . .모기 물림 주의 당부
- 8李대통령, 현충일 추념사…"모두를 위한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 주어져야"
- 9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계란 정밀검사로 신뢰도 높여
- 10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