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1기 인권위원 5명 공개모집
전국
입력 2023-06-27 14:45:03
수정 2023-06-27 14:45:03
이인호 기자
0개
전북도 소재 사업장 근무 누구나 신청 가능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오는 30일까지 '제1기 전라북도교육청 인권위원회' 위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제1기 인권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교육국장, 교육인권센터장 2명과 위촉직 위원 13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다.
인권위원회는 '전북교육인권조례' 에 따라 학교 구성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전북교육청의 정책과 평가 등에 관해 심의한다.
또한 학교 구성원의 인권침해 주장에 대해 인권침해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도교육청은 공개모집과 기관 추천을 통해 12명을 위촉하고, 당연직 위원(2명)과 교육감 추천 위원(1명)은 최소화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공개모집은 인권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 인권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전북도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권위원회 전북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위촉 대상자로 결정되면 개별 통지하며,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이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