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 14개 메달 영예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신세계L&B는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Korea Wine Challenge)’에서 ‘골드(Gold)’ 메달을 포함해 총 14개의 메달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리아 와인 챌린지는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와인을 소개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국내 와인 품평 대회다. 현직 소믈리에 5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각 와인에 적합한 시음 조건 하에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와인 가격이나 생산자 정보는 제공되지 않는다. 올해는 총 808종의 와인이 출품됐으며, 신세계L&B는 골드 6개, 실버 5개, 브론즈 3개를 수상해 총 14개 품목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세계 L&B의 주요 브랜드인 칠레 와인 ‘코노 수르(Cono Sur)’의 ‘코노 수르 20배럴(Cono Sur 20 Barrels)’ 시리즈는 6개의 골드 메달 중 3개를 차지했다. 코노 수르 20배럴 시리즈는 1996년 피노 누아를 엄선해 20배럴만 생산한 ‘리미티드 에디션’ 브랜드다.
해당 시리즈의 대표 와인은 피노 누아 품종으로만 만들어진 ‘코노 수르 20배럴 피노 누아(Cono Sur, 20 Barrels Pinot Noir)’다.
코노 수르의 ‘오씨오(Ocio)’와 ‘싱글 빈야드 시라(Single Vineyard Syrah)’도 각각 실버와 브론즈 메달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아르헨티나의 ‘까테나 자파타(Catena Zapata)’의 ‘까테나 말백(Catena Malbec)’, 뉴질랜드 생 클레어(Saint Clair)의 ‘말보로 소비뇽 블랑(Marlborough Sauvignon Blanc)’ 등이 수상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중기부, 연구인력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오비맥주 한맥, 2025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 크리스피크림 도넛, 구독 서비스 ‘오글패스’ 2종 리뉴얼 도입
- 씨젠, 2025년 사업계획 공개…"경쟁력 확보·건전한 성장"
- 이디야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 S-OIL, 우수 협력사 인증서 수여…동반성장 강화
- 화해, K뷰티 브랜드 면세점 입점 지원…“글로벌 유통 판로 확대”
- 블룸버그 "삼성전자, HBM3E 8단 엔비디아 공급 승인"
-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6.5조…반도체 영업익 3조 하회
- 역세권 고밀 복합개발 본격화…용적률·건폐율 대폭 완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부, 연구인력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2오비맥주 한맥, 2025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 3크리스피크림 도넛, 구독 서비스 ‘오글패스’ 2종 리뉴얼 도입
- 4씨젠, 2025년 사업계획 공개…"경쟁력 확보·건전한 성장"
- 5이디야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 6S-OIL, 우수 협력사 인증서 수여…동반성장 강화
- 7“안심하고 스키 즐겨요”…롯데손보, ‘스키 보험’ 출시
- 8화해, K뷰티 브랜드 면세점 입점 지원…“글로벌 유통 판로 확대”
- 9울산시, 24억9,700만원 투입해 중소기업 수출 확대 지원
- 10블룸버그 "삼성전자, HBM3E 8단 엔비디아 공급 승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