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되는 광주 분양시장…‘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 이달 분양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광주 분양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우미건설이 광주광역시 북구 동림동 일대에 조성하는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이 이달 분양을 앞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7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R114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광주광역시에서 쓰인 1순위 청약 통장은 4,682개에 불과했지만, 올해(7월 말 기준)에는 약 4배가 많은 1만8,454개가 쓰였다. 1순위 청약 경쟁률도 지난해 3.86대 1에서 올해 7.76대 1로 2배가량 상승했다.
여기에 우수한 입지를 갖춘 단지를 중심으로는 1순위 마감과 완판도 잇따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5월 분양을 알린 ‘위파크 마륵공원’은 마륵공원 특례사업에 따른 우수한 쾌적성으로 분양 2개월 만에 조기 완판 소식을 알렸다.
또한 6월에는 ‘상무센트럴자이’와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가 각각 11.93대 1, 13.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특히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이후 단기간 100% 계약 완료되며 달라진 광주의 분양 열기를 실감케 했다.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운암산 근린공원)을 통해 조성되는 아파트다. 광주시 북구 동림동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94·101㎡, 총 73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짓는 만큼 운암산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고, 보행육교(시공예정)를 통해 맞닿은 영상간 수변공원의 이동편의성도 높여 숲(공원)과 수변 입지를 모두 갖출 예정이다. 나아가 일부 가구에서는 운암산과 영산강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로 여겨진다.
또한 단지는 호남고속도로(동림IC), 제2순환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며, 빛고을대로, 하남대로 등을 통해 광주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주변으로는 상무지구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본촌일반산업단지,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1·2지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차량으로 약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하계포럼…최태원 “APEC서 韓 민주주의·저력 보여줄 것”
- CJ, 부실 계열사에 TRS로 부당지원…공정위 제재
- 반도건설, 국내 분양시장 불황에…美 LA서 ‘활로’
- 삼양인터내셔날, 영업이익 초과 배당…GS 오너家만 수혜?
- 크래프톤 "5년 내 매출 7兆 달성"…업계 "현실성 없다"
- SKT 해킹 사태 ‘반면교사’…통신사 “보안이 생명”
- R&D 줄이는 LIG넥스원, 미래 준비 어떻게?
- 현대위아, 공작기계부 매각…스맥-SNT 지분 경쟁 격화
- 신세계면세점, ESG 경영 실천…업사이클링 가죽 필통 제작·기부
- 이로아, 민들레 발효초 '단초비'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성키움센터, 25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 2의성군, 다문화·청년이 함께하는 다문화플리마켓 개최
- 3의성군, 전국 최초 ‘농업e지’ 키오스크 시범운영 성공적 마무리
- 4의성군, 아이들행복꿈터·출산통합지원센터 환경 개선 완료
- 5국내 원자력발전소에 ‘비순정 베어링’ 4년 이상 납품돼 논란 ‘일파만파’
- 6대한상의 하계포럼…최태원 “APEC서 韓 민주주의·저력 보여줄 것”
- 7남원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당부
- 8CJ, 부실 계열사에 TRS로 부당지원…공정위 제재
- 9반도건설, 국내 분양시장 불황에…美 LA서 ‘활로’
- 10'한국판 IRA' 도입 예고에…분주해진 증권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