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구로페이 QR코드 결제’ 확대 홍보 행사
2023치맥페스티벌 행사 찾은 소상공인 대상 쉽고 간편한 대구로페이 QR결제 방법 알려
[대구=김정희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대구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QR가입 확대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9월3일까지 실시되는 2023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치킨과 맥주의 조합을 주제로 유명 치킨 가맹점 운영 및 다양한 공연들로 많은 국내외 참가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대구로페이 QR가입을 널리 알리고자 본 행사를 실시했다.
30일 저녁 개막식 전 진행된 본 홍보 행사에는 홍준표 대구시장,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가 참석해 QR결제를 시연하고, 축제 현장에서 별도 운영되는 QR 안내 홍보 부스 참여 격려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구로페이 결제는 대구로앱 및 삼성페이 모바일카드, QR코드, 65세 이상 발급 가능한 실물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날 홍보 행사에 참여한 황병우 은행장은 “소비자가 QR코드 결제를 진행하고자 할 때 사업자의 대구로페이 QR코드 결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면서 소상공인들의 QR결제 시스템 설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구로페이 QR 결제를 사업장에서 실시하고자 하는 사업주들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 접속해 ‘BC QR For Shop’을 검색해 해당 어플을 다운받으면 된다.
회원가입 후 ‘QR키트 신청하기’를 눌러 키트를 배송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영업일 3~4일 이내 수령이 가능하며 키트 제작 및 배송비용은 BC카드에서 부담한다.
2023 치맥 페스티벌 장소를 찾는 소상공인 들은 페스티벌 기간 운영되는 BC카드 홍보부스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선착순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씨카드 QR가맹점 상담센터, 가맹점 상담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축제에 참여해 지역민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구로페이 QR코드 결제 홍보를 통한 가맹점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다방면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으로 고객 편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계명문화대, 지역 교육기관 유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대성에너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 영남대 박선주 교수, 한국자원식물학회 제25대 회장 선출
-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법 국회통과
- 기장군, 관내 공중화장실 '음성 인식 양방향비상벨' 설치 확대
- 부산도시공사, '2024 한국에너지대상' 산업부 장관 표창
- 이천시 “분수대오거리, 시민 위한 새 광장으로”
-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당진항 액체부두...업무협약
- 보훈공단, 원주시 보훈회관 방문해 ‘찾아가는 맞춤형 사업설명회’ 개최
- 강원랜드, 제2카지노 영업장 본격 조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