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공무원 범죄 예방 강화
전국
입력 2023-09-15 17:24:14
수정 2023-09-15 17:24:14
이인호 기자
0개
생활 속 공무원 범죄 사례집 제작·배포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사적모임이 증가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과 품위유지를 위한 공무원 범죄 예방 강화에 나섰다.
15일 도교육청은 최근 5년 수사기관에서 공무원 범죄로 수사 개시 통보된 내역 분석 결과를 토대로 ‘사례로 살펴보는 생활 속 공무원 범죄’ 예방자료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일상생활에서 범죄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저지를 수 있는 법률 위반 사례를 안내해 공무원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공무원 범죄로 통보되는 건 중 92%는 직무와 관련없는 생활 속 범죄로 나타났다.
공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한 성범죄, 음주운전, 교통사고 건수는 감소됐으나 명예훼손, 모욕, 재물손괴 등 기타 법률 위반 사항이 증가했다.
이에 예방자료에는 △공무원 범죄 개요 △통계로 보는 공무원 범죄 △유형별 사례 △공무원 비위 사건 처리기준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한편 공무원 범죄 내용이 익숙지 않은 저경력 교사 및 공무원이 이해하기 쉽도록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했다.
또 책자 및 카카오톡 채널 파일 탑재 방식으로 각급 기관 및 학교에 배포해 공직복무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