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3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전국 입력 2023-11-09 10:50:58 수정 2023-11-09 10:50:58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은 만족도

좌로부터)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 ,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 [사진=대구은행]

[대구=김정희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1년도부터 본 조사대상에 지방은행 업종 대상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된 이후 연속으로 매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특히 전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것이 눈에 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DGB대구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소통, 고객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등의 고객 만족형 서비스 실시 뿐만 아니라 금융특화점포(은행+편의점) 확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서자필’ 마련 및 친화적(쉬운모드) 모바일 환경 조성, 실시간 해외송금 추적 서비스 도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금융 환경 조성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등을 통해 DGB대구은행은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의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에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면서 “전직원이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