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앤아처, ’제4회 Pan-Pan Day’ 성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가 지난 16일 ’23 판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4회 Pan-Pan Day(판판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고 와이앤아처가 운영하는 ‘판판데이(Pan-Pan Day)’는 기술력을 갖춘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 등 생태계 활성화를 돕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4회차를 맞은 올해는 도내 스타트업과 투자사, 엑셀러레이터, 경기도경제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판교테크노밸리 내 4차산업 전략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창업플랫폼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는 판판데이(Pan-Pan Day)의 주관기관이다.
이날 판판데이(Pan-Pan Day)는 세미나와 네트워킹, IR발표와 투자상담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세미나는 최동현 쿼타랩 대표가 ‘해외 투자자를 국내 투자자와는 다르게 생각해야 하는 이유’, 권용진 인사이트에쿼티파트너스 이사는 ‘투자 라운드별 스타트업 전략 방안’을 주제로 투자유치에 따른 전략과 노하우를 소개했다. 또한 이준영 상명대 교수가 ‘트렌드로 미리보는 2024’를 주제로 내년도 시장 상황을 전망하고 투자유치 가이드를 공유했다.
스타트업 IR발표에는 원컴, 페어리, 지오벤처스, 클리크소프트, 제이엘스텐다드, 에크리어 등 6개사가 참여했으며, 발표 후 VC와 일대일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VC에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키움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동훈인베스트먼트, 앤슬파트너스가 참여해 투자유치 성공전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강민재 지오벤처스 대표는 “스타트업은 투자유지, 마케팅, 시장개척 등 정보가 부족할 수밖에 없다”면서 “이번 판판데이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얻고 마케팅 전략, 글로벌 진출 등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조언 들을 수 있어 사업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판교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판판데이(Pan-Pan Day)’는 오는 23일과 내달 7일에도 계속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상장 무산 책임은? LS전선 vs 케이스톤 ‘법정 공방’
- 트럼프 “美 호위함, 한화와 협력”…마스가 급물살
- 삼성·SK, 美 ‘AI 주도권 확보’ 구상 참여 의사
- “제네릭 약가 인하 땐 연간 3.6조 손실, 1.5만 명 실직”
- 고려아연 美 제련소 프로젝트..."韓·美 협력 차원 높여"
- 현대차그룹, 21개 차종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HD현대 정기선, MZ 직원 소통…“우리 강점은 추진력”
- 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생산포용금융부 신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면 유산균 ‘IDCC 1201’ 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 하만, 독일 ZF社 ADAS 사업 인수…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손종석 순창군의장, 농지·산지 특례 확대와 비료 지원 재개 요구
- 2공동주택 지원 확대한 남원시, 주거 만족도 '상승'
- 3남원시 곤충산업, 현장과 행정 잇는 협의체로 성장 발판
- 4남원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장애·비장애 통합 생활체육 거점
- 5순창군 사회조사 보고서 발간…군정 만족도 '긍정'
- 6농민 소득안정 약속 지켰다…순창군 200만 원 공약 완수
- 7NH농협 장수군지부,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백미 기탁
- 8장수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
- 9임실군, 기초생활보장 사업 '장관 표창' 3년 연속 수상
- 10임실 산타축제 개막 D-2…공연·체험·먹거리·교통 전면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