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e-순환콘서트 감탄’ 성료

전국 입력 2023-11-22 14:17:06 수정 2023-11-22 14:17:06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DGB대구은행]

[대구=김정희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자원순환과 관련해 시민 의식을 높이고, 이와 관련한 홍보를 통해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e순환콘서트 감탄을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1일 저녁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개최된 본 공연은 탄소 절감이라는 공연명에서도 알 수 있듯, 지난 3DGB금융그룹이 ‘E-순환거버넌스 협약을 맺은 이후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순환체계 홍보 및 독려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공공기관, 기업, 시민단체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폐전자제품의 올바른 자원순환체계를 구축, 운영하는 재활용 분야를 선도하는 범국민적인 기관이다.

 

DGB대구은행은 지주사인 DGB금융그룹이 20233E-순환거버넌스 협약을 맺은 이후 활발하게 폐 전자제품 회수 및 재활용에 동참하고 있으며, E-순환거버넌스는 폐전자제품 수거 후 재활용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발생 수익금 지정 기부처 후원으로 사회공헌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대구 지역민과 관계자 등 400여명이 빈자리 없이 공연장을 채워 성황을 이루었으며, 전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이 강조되는 것에 발맞춰 기후 위기, 자원순환, 환경 문제 인식 제고 등을 어렵지 않게 풀어 논의해보고 즐거운 공연으로 이어지며 진행됐다.

 

관객들은 E-순환거버넌스 기관에 대한 소개와 관련한 내용 등을 참관하는 한편 폐전자제품의 E-순환거버넌스 연계 배출 등 ESG관련한 내용을 개그맨 윤정수의 사회로 나누었으며, 이어 E-순환거버넌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김경호 밴드와 가수 박혜경의 공연, 경품 추첨 및 증정 등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e-순환콘서트 감탄에 참여해주신 지역민들이 본 공연에 참여한 후 지역사회에 폐전자 제품 회수 및 재활용 동참에 대해 알게 되고 주변에 이를 적극 알려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