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이코퍼레이션, 한예종과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개최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한국예술종합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랩과 산학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제1회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참가자를 오는 모집한다고 밝혔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버추얼 프로덕션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제1회 VA 버추얼 영화제’ 개, 지난 8월에는 한예종 AT랩과 업무협약을 맺고 버추얼 프로덕션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국내외 영화제와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만들고 차세대 영화 제작 기술인 버추얼 프로덕션 현장 경험을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전은 주제 및 분량과 장르에 제한이 없이 한예종 예술사 또는 전문사 재학생 및 졸업생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제작비, 버추얼 스튜디오에서의 촬영, 촬영에 필요한 언리얼 엔진기반 배경 에셋 제작, 버추얼 프로덕션 기본/심화 워크숍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한예종 홈페이지에 시놉시스 및 시나리오, 버추얼 프로덕션 분량의 상세 계획이 적힌 제작 계획서, 제작비 예산 내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2월 27일까지이며,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장르와 아이디어로 풍부한 영화 콘텐츠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아시아 최대 규모 LED 월 기반의 버추얼 스튜디오 하남과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력을 바탕으로 XR 라이브 방송, 영화∙드라마∙광고∙뮤직비디오, 콘퍼런스, 버추얼 휴먼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배스킨라빈스, 배달전용 가격제 도입…최대 12.5%↑
- ‘수평’ 내세운 카카오…직원 예식장 동원 논란
- [부고] 장영보(미디어윌 그룹 대표이사)씨 모친상
- 현대차, 러시아 재진출?…2년만 상표 재등록 ‘주목’
- “내년 1000명 일 못할 수도”…LG화학, 분리막 사업 철수?
- DL이앤씨, 980억 안전투자에도…진해신항 사망사고
- CJ그룹, 실적 부진 속 리더십 개편…‘재도약’ 시험대
-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판 키운다…“600兆 투입”
- 태광그룹 4개 계열사, 민관합동 지진 대피 훈련 실시
- 리베이션, '서울디자인어워드' 본상…지속가능 디자인 경쟁력 입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