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찾아가는 학교상담’ 큰 호응

전국 입력 2023-12-19 11:49:52 수정 2023-12-19 11:49:52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45인승 버스 개조 대구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지난 5월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10곳서 사업 진행

[사진=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 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지난 5월부터 군위군을 포함 대구광역시 관내 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찾아가는 학교상담사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대구행복진흥원 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찾아가는 학교 거리상담사업 일환으로 45인승 버스를 개조한 이동형 청소년쉼터를 운영, 대구광역시 관내 중 · 고등학교를 찾아 기관의 주요 활동 홍보 및 학교와 협력 가능한 청소년 네트워크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찾아가는 학교 거리상담사업은 거리의 청소년과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여 보호, 식사, 상담, 교육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0(신명고, 칠곡중, 상인중, 영신중, 효성중, 와룡중, 덕화중, 덕원중, 군위중, 혜화여고 등)진행됐다.

 

특히, 래포(rapport : 상호 신뢰관계를 나타내는 심리학 용어) 형성을 위한 흥미유발 및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재학생들에게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디퓨저 만들기, 청소년들의 고민상담을 위한 타로카드 상담, 전통놀이게임(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신발던지기 등), 경품추첨 체험을 통한 기념품 증정, 버스 홍보를 위한 기관 퀴즈, 버스체험 청소년들의 흥미 유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을 참관한 영신중학교 손기원 교감은 학생들이 트인 공간에서 열린 마음으로 상담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활동을 할 수 있어 보기 좋았다, 추후 학교 축제 및 동아리 날 행사 시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대구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찾아가는 학교상담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상담 활동 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과 휴식을 원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신청 및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또는 인스타그램 @daon1388)를 참고하거나 대구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