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2024 소방방재기술 산업전’ 오는 6월 개최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 '제7회 2024 소방방재기술 산업전(FIRE TECH KOREA 2024)'이 오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한국소방기술사회와 마이스포럼이 주관하는 소방방재기술 산업전은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소방전문 전시회로 국내∙외 소방방재 산업 기술 활성화 및 관련 비즈니스 확대, 소방방재 기업간 교류와 시장동향 파악, 대국민 소방방재 안전문화 확산 등에 기여하고 있는 행사이다.
올해 산업전은 소방 설비 기술관, 소방 방화구획 및 내화구조관, 스마트 소방 방재 기술 및 공동주택관 등 3개 기술관으로 구성된다.
소방설비 기술관에서는 화재 감시 및 경보 시스템·소화 설비·피난 시설 등 소방 설비 관련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소방 방화구획 및 내화구조관에서는 건축물의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화구획, 내화구조 관련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스마트 소방 방재 기술 및 공동주택관에서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소방 방재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화재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자동으로 대응하는 스마트 소방 시스템·공동주택용 화재 감지 및 경보 시스템 등이 대표적인 전시 품목이다.
전시회 사무국 관계자는 “소방방재기술 산업전은 매회 1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수 천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소방 방재전문 전시회로 올해도 많은 기업과 관람객의 참여가 예상된다”며 “소방시설 관련 기준이 변화됨에 따라 소방 방재시설 설치규정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산업전을 통해 바뀐 기준에 맞는 다양한 방재기술과 상품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7회 2024 소방방재기술 산업전' 전시 사무국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가 기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마감은 4월 30일이다. 참가 신청은 부스 소진 시 사전에 마감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 여수서 아파트 전기실 화재로 장시간 정전…주민 불편 극심
- 2우리는 과연 어떤 춤과 노래로 서로를 맞이해야 하는가
- 3李대통령, 재일동포 간담회…"애국심에 보답, 지원 확대"
- 4트럼프 행정부, 5조 원 규모 해상 풍력발전 중단명령
- 5계명대 동산병원,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 6계명대 간호대학, 후쿠오카대 간호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개최
- 7영남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가져
- 8대구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9대구시, ‘지역거점 AX 혁신 기술개발’ 예타면제 통과
- 10안동고, 2025 안동 지역상생 포럼 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