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모두투어와 베트남 관광 활성화 나선다
25일 다낭 현지에서 업무협약 맺고 ‘면세쇼핑-해외여행’ 시너지 창출 나서
베트남 여행 상품 공동으로 기획 및 판매하는 등 협력 강화 계획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롯데면세점은 모두투어와 공동 마케팅 강화를 위한 MOU를 맺고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베트남 다낭 풀만리조트에서 열린 협약식에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과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다낭과 나트랑을 비롯해 푸꾸옥, 달랏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베트남 여행지가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양사 고객의 접점을 확대하고, 면세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7년 다낭공항점 출점을 기반으로 베트남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 롯데면세점은 2018년 나트랑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 등 주요 관문 공항에 연달아 진출했다. 이어 2022년엔 다낭시내점 또한 오픈하며 현재 베트남에서 4개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롯데면세점 베트남 사업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351% 상승했으며, 한국인 관광객 매출이 약 60%에 달하는 등 내국인 비중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엔데믹 이후 증가하는 내국인 수요에 발맞춰 모두투어와 손잡고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은 "베트남은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롯데면세점과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베트남을 비롯한 괌, 싱가포르, 호주 등의 롯데면세점에서도 모두투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美 의약품 고관세 대응 분주…재고 늘리고 공장 짓고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美 의약품 고관세 대응 분주…재고 늘리고 공장 짓고
- 2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3“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4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5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6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7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8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9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10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