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 창사 8년만에 첫 분기 흑자 "재구매율 높여 수익성↑"
"마케팅비 90% 절감했음에도 70%대 재구매율 달성
"발란케어 등 특화서비스로 30~50대 진성 고객군 확보"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발란은 2015년 창사 이래 8년 만에 첫 분기 단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첫 월간 손익분기점(BEP) 달성을 시작으로 12월까지 4개월 연속 영업이익을 내며 분기 흑자를 기록한 것이다. 지난해 거래액은 4,000억 원 규모를 기록했는데, 이는 다른 명품 플랫폼 대비 2~3배를 상회하는 규모라는 설명이다.
발란은 흑자 달성 주요 요인으로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광고 플랫폼 구축을 꼽았다. 이를 통해 구매 전환율을 급성장시켰다고 밝혔다. 또 ‘발란케어’, ‘발송 책임 보상제’, ‘발란 익스프레스’ 등 고객 친화적 서비스로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30~50대의 진성 고객군을 확보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지난해 마케팅 비용을 90% 이상 절감했음에도 70%대의 견조한 재구매율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카테고리 확장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K-럭셔리’를 론칭하기도 했다. ‘K-럭셔리’는 최신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 진출을 돕는 것이 주요 골자라는 설명이다.
최형준 발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경기 불황에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둔 것은 명품 플랫폼 본연의 사업 가치에 집중해 온 발란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글로벌 진출을 통해 성장성과 수익성 둘 다 잡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2이재호 감독 ‘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서 국회의원상 수상
- 3‘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 4심덕섭 고창군수 “12·3 비상계엄 명명백백 밝혀져야..화합·번영하는 고창 만들 것”
- 5정장선 시장, KAIST 학과장 회의서 지역 미래비전 밝혀
- 6의왕시, 신규공직자 조직 적응 '적극 돕는다'
- 7안산시, 경제사절단과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 8용인특례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시동
- 9인천시, 법제화로 한강하구 지속 관리 방안 모색
- 10영남이공대, ‘AI 시대 제테크 활용법’ 생활밀착형 특강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