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전통 영국 유니폼 패션 신세계에서…강남점 '엄브로' 팝업
경제·산업
입력 2024-02-14 11:20:31
수정 2024-02-14 11:20:31
안자은 기자
0개
"블록코어룩 유행에 엄브로 다시 인기"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론칭 100주년을 맞아 팝업매장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처럼 입는 '블록코어룩' 유행함에 따라 축구 유니폼 대표주자 엄브로가 다시 인기다.
엄브로는 1924년 영국 맨체스터의 작은 세탁소에서 시작해 1960년대 영국 소재 축구팀의 유니폼 85%를 제작했을 만큼 전통 있는 브랜드다.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리는 팝업은 엄브로 1호점인 영국 맨체스터 윔슬로 매장을 그대로 재현해 만들었다.
매장 곳곳에 세탁소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100년간의 역사를 돌아보고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엄브로와 함께 전성기를 구가했던 인기 축구팀의 유니폼과 트레이닝복을 재해석한 상품도 준비돼있다.
이밖에 영국 일렉트로닉 듀오 '혼네'와 협업한 축구 저지와 윈드 재킷 등도 선보인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엄브로의 100년 역사를 돌아보고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안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hnje1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N, 어비스디아 티저 영상 공개… 올여름 일본 先출시
- 에어아시아, 122억 달러 규모 신규 항공기 도입 MOU 체결
-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플러스 결제’ 서비스 오픈
- LG유플러스, 디지털트윈 기반 데이터센터 통합시스템 고도화
- 피자헛, 모리엔티드와 함께한 장용원 마케팅 화제
- LG생활건강,수분·진정 케어 신규 라인 4종 출시
- 롯데GRS, 한국에너지공단과 ‘온도주의’ 캠페인 시즌2 전개
- 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5’ 활용 이색 체험 공간
- SK이노베이션, 베트남서 맹그로브 숲 복원 추진
- 美재무 "협상 진전 없는 국가들은 8월부터 상호관세 재부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HN, 어비스디아 티저 영상 공개… 올여름 일본 先출시
- 2에어아시아, 122억 달러 규모 신규 항공기 도입 MOU 체결
- 3롯데멤버스, ‘엘포인트 플러스 결제’ 서비스 오픈
- 4카카오뱅크, 주금공 정책금융상품 아낌e-보금자리론 출시
- 5LG유플러스, 디지털트윈 기반 데이터센터 통합시스템 고도화
- 6피자헛, 모리엔티드와 함께한 장용원 마케팅 화제
- 7LG생활건강,수분·진정 케어 신규 라인 4종 출시
- 8롯데GRS, 한국에너지공단과 ‘온도주의’ 캠페인 시즌2 전개
- 9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5’ 활용 이색 체험 공간
- 10SK이노베이션, 베트남서 맹그로브 숲 복원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