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재팬, 일본 MZ도 K-디저트…판매량 3배 증가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K디저트 판매량 3배(212%) 증가
비요뜨, 약과, 젤리 등 대표적…방한 日여행객 증가와 한국 연예인들이 먹는 모습 등 화제 되며 인기몰이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이베이재팬이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은 한국 디저트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1월 한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배(212%) 이상 크게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큐텐재팬에서 1월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기준으로 한국 디저트 판매 랭킹을 조사한 결과 1, 3, 5위에 비요뜨 관련 제품이 올랐고, 2, 4위에는 약과 제품이 올랐다. 젤리, 호떡 등 한국의 특색 있는 디저트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서울우유 비요뜨’, ‘오리온 포도알맹이’, ‘호정가 찹쌀약과세트’, ‘큐원 찰호떡 믹스’ 등이 있다.
한국을 찾는 일본 여행객들 사이에서 비요뜨, 약과, 바나나우유 등 K디저트가 ‘꼭 사야 하는 필수 한국템’으로 인기를 얻다 보니, 자연스럽게 일본 내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했다.
실제로 한국관광공사에 의하면 2023년 방한 일본인은 231만명으로, 2019년 대비 70% 이상 회복하는 등 일본인들 사이에서 한국이 가장 인기 많은 해외여행지로 떠올랐다. 젤리나 뚱카롱 등은 한국 연예인들이 먹는 모습이 일본으로 전해지며 인기 간식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큐텐재팬은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K디저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반영해, 식품 관련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일품 한국 음식’ 기획전에서는 면, 음료, 술 등 한국 식품들과 함께 인기있는 한국 과자를 선보인다. ‘화이트데이 선물특집’ 기획전에서도 다양한 한국 디저트를 판매한다.
박영인 이베이재팬 실장은 “한국을 찾는 일본 여행객 증가와 한국 연예인들의 영향력, SNS에서 시작된 ‘한국풍’ 등이 맞물리며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K디저트 열풍이 불고 있다”며 “식품 카테고리가 뷰티«패션에 이어 일본 내 K제품 열풍을 잇는 차세대 품목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식품 관련 K브랜드와 K셀러들이 보다 쉽게 일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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