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물산업협의회, 민관협력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한국물산업협의회가 ‘2024년 민관협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우수한 물기술과 해외사업 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공공부문이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 물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소규모 민간투자 사업수행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 사업에서는 환경부의 지원으로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한국물기술인증원, 협의회가 협의체를 구성해 물산업 해외 소규모 민간투자형 사업수행을 지원한다.
올해 지원예산은 6억 8,000만원이며, 2개 내외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중 협의체 지원금은 물기업의 초기 사업비 조달부담 완화, 공공예산 투입에 따른 해외 현지 신인도 제고 등을 위해 협의체 기관들이 조성한 기금으로, 기업이 사업수행을 통해 얻은 이익금을 회수해 다시 신규사업에 지원되는 구조다.
선정된 기업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비 지원 외에도 국제협력, 기술·행정 분야 등 물기업의 해외 투자사업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물관리기술 발전 및 물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중소 물기업으로, 해외에서 추진되는 소규모 민간투자형 프로젝트를 수행예정인 기업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대상사업은 물산업 분야 해외 공사(신규설치·개량), 운영(유지관리) 등 민간투자형 수익사업으로 추진 가능한 사업이며, 기자재 설치공사, 시설 개량공사, 운영관리, 성과기반계약, 수익공유형 사업 등 신청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해외에 적용해 직접적으로 해외 실적 및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사업모델은 모두 해당된다.
협의회는 그간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방글라데시(정수처리 사업), 일본(한-일 공동 150kW 소수력 발전 개발사업), 태국(지방수도청(PWA) 누수저감 투자사업), 인도네시아(정수장 개량 및 운영 사업) 등 4개국에서 물기업의 해외사업을 지원했다.
또한 수상태양광 분야, 수열에너지 분야, 물인프라 연계 CDM 사업 분야, 스마트팜 분야, 스마트 계측 및 모니터링 분야 등 5개 신규 분야의 해외 소규모 투자사업 비즈니스 모델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협의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앤씨인터내셔널, ‘화장품의 날’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취약계층 함께 돌봄’ 거버넌스 구축
- 반원익 “인도 시장, 중견기업 글로벌 성장 교두보 돼야”
- 한국토요타자동차, 올웨이즈 위드 렉서스·토요타 서비스 캠페인
- 중진공, '2025 대한민국 글로벌 소싱위크' 성료
- 소상공인연합회, 중기부 소상공인 전담 차관 신설 "적극 환영"
- 유니켐, 배우 팬덤 플랫폼 하이앤드 61억원에 인수
- 韓-伊 비즈니스 포럼 개최…녹색경제·스마트 모빌리티 협력 논의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700억 폭발물탐지제거로봇 양산 계약
- BMW 코리아, ‘프리즈 뮤직 2025’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씨앤씨인터내셔널, ‘화장품의 날’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2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취약계층 함께 돌봄’ 거버넌스 구축
- 3이락범 前 한류타임즈 회장, 내달 22일 선고 공판…상폐 책임 규명
- 4반원익 “인도 시장, 중견기업 글로벌 성장 교두보 돼야”
- 5한국토요타자동차, 올웨이즈 위드 렉서스·토요타 서비스 캠페인
- 6중진공, '2025 대한민국 글로벌 소싱위크' 성료
- 7한명숙 남원시의원 "관광지 민간개발 패소…시민 앞 책임 다하라"
- 8소상공인연합회, 중기부 소상공인 전담 차관 신설 "적극 환영"
- 9유니켐, 배우 팬덤 플랫폼 하이앤드 61억원에 인수
- 10韓-伊 비즈니스 포럼 개최…녹색경제·스마트 모빌리티 협력 논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