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여당 3선의원 당선으로 전북현안 대통령과 담판 짓겠다"
국민의힘 전주시을 후보 정운천 "일 잘하고, 전북대표 여당의원"
"20대 당선때 4만표 뛰어넘어, 이번엔 5만표 득표로 당당히 3선"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특별법 입법 과정 자신의 활약상도 소개
[전주=신홍관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시대 새만금 투자 유치 등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마당에 일 잘하는 여당 의원이 절대 필요합니다.”
“전북 10명의 국회의원 중 1명이라도 정운천을 당선시켜 주신다면 전북을 대표하는 여당 3선 의원으로 대통령과 총리를 직접 만나 전북 현안에 대해 담판 짓겠습니다.”
4·10 총선에서 전북 전주시을 국민의힘 후보로 확정된 정운천 예비후보는 서울경제TV와 인터뷰에서 ‘일 잘하고 전북을 대표하는 여당의원’이란 점을 수 차례 강조했다.
정운천 예비후보는 보수 불모지인 전북에서 혈혈단신 여권의 목청을 높여 온 인물이다. 20대 총선 당시 영원한 야당일 수밖에 없는 전북에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당선되면서 유일무이한 기록을 남겼다. 21대 때는 비례대표로 재선 의원으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정 예비후보는 "20대 총선 당선때 얻은 4만 여표(득표율 37.53%)를 뛰어 넘어 이번엔 5만 표 이상을 얻어 3선 의원 목표를 이루겠다"며 자신의 포부를 숨기지 않았다.
전주시을 선거구의 경쟁 상대에 대한 전략으로는 “전북 발전만을 위해 살아온 일꾼”이란 짤막한 소개와 함께 “일 잘하는 일꾼 對 싸움 잘하는 싸움꾼의 대결”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현역인 진보당 후보를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정운천 예비후보가 한 복지시설에서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캠프]
정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특별자치도 시대 새만금 투자유치로 새 시대를 열어가는데 일 잘하는 여당 의원이 절대 필요하다. 싸움만 하면 과연 전북의 미래가 있는가"라고 반문하며 "이렇게 되면 정부를 움직이는데 굉장히 방해가 된다. 그래서 일 잘하는 일꾼을 꼭 뽑아야 된다"면서 당위성을 역설했다.
전북 대표 공약으로는 전북 국가예산 12조원 시대, 전북특별법 완성, 전주·완주 통합을 제시했다. 각 동별 공약으로는 파크골프장 확장 및 신규 건립, 정화조 및 주차장 설치, 실내야구 연습장 건립 등을 약속했다. 전북과 전주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과 구체적인 공약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 예비후보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과 관련 특별법 입법 과정에서 자신의 활약상도 빼놓지 않았다.
강원특별자치도가 14년 걸렸다는 이유로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이 좌초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 법사위원장을 집요하게 설득했고, 개정안 관련 소위에서 반대 의원을 불참시키면서까지 최종 해결에서 종횡무진한 사실을 회상했다.
선거때마다 ‘함거(죄인 이송할 때 태운 가마) 타고 석고대죄’ '쌍발통(중앙정부+전북도)' '오른쪽 날개' 등 퍼포먼스를 펼친 정운천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에서는 어떤 장면으로 유권자들의 표심을 얻어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 광주시 교육청, 제주항공 참사 학생 유가족에 ‘SOS 지원금’ 지급
- 박광영 시인, ‘산티아고, 햇빛과 바람과 환대의 길을 가다’ 여행 에세이 펴내
-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 등 제255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
- 정계·금융계·학계·기관 전문가 대거 참석, 외환시스템 개혁 토론회 ‘눈길’
- 파주시 “100만 자족도시 신속 진입 목표”
- 경기도 “팹리스 산업, 미래 먹거리로”…토크쇼 개최
- 인천시, 수도권매립지에 테마파크 조성
- 인천시, 특별교통수단 개선…교통약자 대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