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K-베뉴 수수료 면제 정책 이어간다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2024년 6월까지 지속
"한국의 중소상공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알리익스프레스의 상생협력 의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K-베뉴(K-Venue)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2024년 6월까지 지속한다고 27일 밝혔다.
K-베뉴는 지난 10월 런칭 이후 국내 식품, 가전 등이 대거 입점한 한국 상품 전문관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K-베뉴 수수료 면제 정책은 한국의 중소상공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알리익스프레스의 상생협력 의지라고 강조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종합적인 지원 혜택과 쉬워진 입점 프로세스를 통해 중소 파트너사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들이 K-Venue를 통해 판로 확대의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3월 입점한 신규 파트너사 ‘농사지음’은 최근 ‘천억페스타’에서 대저토마토 상품을 판매해 하루만에 4,000만원 매출 성과를 올렸다. 또 1월 입점한 오피스 용품 업체 ‘엑소’의 경우 이번 프로모션 기간동안 평균 일 매출 1,000만원 이상을 달성하고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더 많은 국내 판매자들이 판로를 확장하고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도록 돕고 싶다”며 “특히 중소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해 상생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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