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X삼성페이 1년 … “이용자 최대 6만원 포인트 적립 경험”
도입 후 1년 동안 현장결제액 196% 성장
전국 143만 결제처, 73%는 영세·중소점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네이버페이가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출시 1년을 맞아 주요 지표를 공개했다.
우선 서비스 도입 초기인 지난해 4월부터 1년 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는 전국 143만개 결제처에서 이용됐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를 한달에 50회 이상 이용한 경우엔 누적 포인트 적립 혜택이 6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결제액은 서비스 도입 첫 달인 지난해 4월보다 196% 증가했다. 이를 통해 현장결제, 네이버 예약/매장결제를 포함한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결제액도 전체적으로 성장해 1조 9,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네이버페이는 결제처의 73%는 연매출 30억원 미만의 영세・중소 사업자라고 강조했다. 사용자들이 주로 동네 편의점과 마트, 음식점, 약국 등 일상생활 속의 결제처에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를 이용한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용자에겐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며 “가맹점 입장에선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카드 단말기와 QR코드 스캐너만 있다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도입 1주년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오는 5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된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는 네이버페이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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