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헬스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헬스시장 트렌드 선도”

경제·산업 입력 2024-04-30 14:29:18 수정 2024-04-30 14:29:18 황혜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헬스 소비층 확장…지난해 올리브영 헬스 매출 전년 比 27%↑
헬스 상품군 확대 및 유망 K-헬스 브랜드 발굴·육성 목표

[사진=CJ올리브영]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은 내달부터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올영세일’과 견줄 만한 헬스 프로모션을 도입해 K뷰티 못지않은 대표 카테고리로 헬스 시장 성장을 이끌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신장했다. 현재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취급 상품 수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으며 소비층도 확장됐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를 도입했다. 더불어 올해 관련 상품군을 확장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유망 K-헬스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올영 헬스 다이브도 론칭했다는 설명이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만의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다. 올해에는 5월, 8월, 11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올영 헬스 다이브’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컨셉으로 내달 1일부터 일주일간 ‘슬리밍(다이어트)’과 구강 관리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한다. 일상 속에서 자주 섭취하는 슬리밍 상품군과 매일 사용하는 구강 용품을 상황별 건강 고민 키워드에 맞춰 큐레이션 한 것이 특징이다. 슬리밍 대표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grn+, 구강 대표 브랜드 덴티스테와 유시몰 등이 참여한다.


행사 첫날인 5월 1일 하루 동안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상품 구매 고객에게 슬리밍과 구강 관리 용품 대표 상품 총 2종의 체험분이 포함된 ‘헬스 다이브 키트’를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한 개의 브랜드에 대한 추가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데일리 히어로’, 7일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위클리 히어로’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건강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헬스 다이브 챌린지’도 병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헬스 인사이트와 양질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K뷰티를 넘어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 발굴과 관련 시장 육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