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헬스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헬스시장 트렌드 선도”
헬스 소비층 확장…지난해 올리브영 헬스 매출 전년 比 27%↑
헬스 상품군 확대 및 유망 K-헬스 브랜드 발굴·육성 목표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은 내달부터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올영세일’과 견줄 만한 헬스 프로모션을 도입해 K뷰티 못지않은 대표 카테고리로 헬스 시장 성장을 이끌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신장했다. 현재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취급 상품 수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으며 소비층도 확장됐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를 도입했다. 더불어 올해 관련 상품군을 확장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유망 K-헬스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올영 헬스 다이브도 론칭했다는 설명이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만의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다. 올해에는 5월, 8월, 11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올영 헬스 다이브’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컨셉으로 내달 1일부터 일주일간 ‘슬리밍(다이어트)’과 구강 관리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한다. 일상 속에서 자주 섭취하는 슬리밍 상품군과 매일 사용하는 구강 용품을 상황별 건강 고민 키워드에 맞춰 큐레이션 한 것이 특징이다. 슬리밍 대표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grn+, 구강 대표 브랜드 덴티스테와 유시몰 등이 참여한다.
행사 첫날인 5월 1일 하루 동안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상품 구매 고객에게 슬리밍과 구강 관리 용품 대표 상품 총 2종의 체험분이 포함된 ‘헬스 다이브 키트’를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한 개의 브랜드에 대한 추가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데일리 히어로’, 7일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위클리 히어로’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건강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헬스 다이브 챌린지’도 병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헬스 인사이트와 양질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K뷰티를 넘어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 발굴과 관련 시장 육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실 방문의 해' 성과로 증명된 섬진강 르네상스
- 2남원시, 지적·공간정보 행정 7년 연속 '최우수기관'
- 3남원시의회, 민생·현장·미래로 2025년 의정활동을 기록하다
- 4국립민속국악원, 전북 풍류 음악의 뿌리를 기록하다
- 5대구지방환경청 조은희 청장, 달서구청 미세먼지 상황실 현장방문
- 6임미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성‧청송‧영덕‧울진 지역위원회 송년의날 행사 및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강연 성료
- 7iM뱅크(아이엠뱅크), ‘적립식 펀드 가입 고객’ 경품 응모 이벤트
- 8영덕군, 고속도로 IC 2개소 신규 개설 검토...교통 불편 해소 총력
- 9수성아트피아, S-POTLIGHT 시리즈 마지막 무대 '대구성악가협회 송년음악회' 개최
- 10한국수력원자력, 대학생 봉사활동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