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라스체크, 오토폼엔지니어링 코리아와 협약 체결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가 오토폼엔지니어링 코리아(대표 조영빈)와 '플로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드라스체크는 인공지능 협업툴 '플로우'를 개발한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전 세계 제조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협업 혁신을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오토폼엔지니어링은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조업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제조업 공정에 사용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조업 산업군에 특화된 협업툴 기능 고도화 및 AI 템플릿 개발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복잡한 공정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제조업 산업의 업무 방식을 디지털화해 국내∙외 제조업 산업군 디지털 협업 문화를 혁신할 전망이다.
또한 제조업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춘 협업툴 '플로우'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스위스를 넘어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의 제조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플로우'는 AI 템플릿 추천, 업무일지 자동화, 프로젝트 이슈처리, 일정 시각화, 실시간 채팅, 데이터 공유, 문서 관리, 간트 차트, OKR 목표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올인원 협업툴이다.
특히 AI 기반 기능을 통해 업무 히스토리를 시각화하고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 빠른 의사결정을 돕는다. 또한 제조업 분야의 복잡한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빠른 의사결정 및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는 "이번 MOU가 K-협업툴이 전 세계 제조업 산업에 널리 적용되어 글로벌 기업들의 협업 문화를 혁신할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제조 및 엔지니어링 산업의 디지털 협업 문화를 확산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AI 기술을 적용하여 플로우의 퀄리티를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영빈 오토폼엔지니어링 코리아 대표는 "플로우를 도입한 제조업 회사들이 프로젝트 관리와 협업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플로우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드라스체크는 지나 2020년부터 미국, 영국, 일본, 베트남에 해외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시장 입지를 다져왔으며, 이번 MOU를 통해 유럽으로 입지를 확대할 전망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메타비티, 인도네시아 보고르 ‘폴리테크닉 에스에스알’과 업무협약 체결
- 뉴스마켓, 크리에이터 ‘마켓크루’ 공개 모집
- 삼성, 美 반도체 보조금 6.9조 확정…원안보다 26% 감소
- 시수코퍼레이션, 라오스 현지 파트너와 파트너십 1주년 맞아
- '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위클리비즈] 크리스마스 핫플 백화점 말고 ‘여기 어때?'
- 현대제철, 후판 이어 中·日열연강판 ‘반덤핑’ 제소
- 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확정…“삼성도 곧”
- 대형건설사 내년 분양 ‘꽁꽁’…“불황에 수요 줄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메타비티, 인도네시아 보고르 ‘폴리테크닉 에스에스알’과 업무협약 체결
- 2뉴스마켓, 크리에이터 ‘마켓크루’ 공개 모집
- 3삼성, 美 반도체 보조금 6.9조 확정…원안보다 26% 감소
- 4오픈팔레트, 청년 예술가 꿈 지원 공모 이벤트 진행
- 5시수코퍼레이션, 라오스 현지 파트너와 파트너십 1주년 맞아
- 6삼신상사, 기업상조 특화상품 ‘삼신옥꽃’ 론칭
- 7경기도 기술자문단의 맞춤형 솔루션 만족도 99.4%
- 8인문-평생학습도시 포천, 미래를 품다!
- 9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10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