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응원도 이모티콘으로" 카카오, KBO 구단 이모티콘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07-02 16:25:30
수정 2024-07-02 16:25:30
이수빈 기자
0개
KBO리그 경기 즐겨 보는 팬들 위해 야구 요소 접목
관람 중 느끼는 24가지 감정 표현…응원 메시지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카카오가 국내 야구팬들을 위한 카카오 이모티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이모티콘은 한국야구위원회(KBO)를 비롯해 LG트윈스, kt wiz, NC 다이노스,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삼성라이온즈,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평소 KBO리그 경기를 즐겨보는 야구팬들을 위해 기획된 만큼 다양한 야구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모티콘은 인기 캐릭터 ‘슈야와 토야’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이모티콘의 캐릭터는 각 구단의 유니폼을 착용한 모습으로 매력을 뽐낸다.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느낄 수 있는 24가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며 팬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각 구단의 특색 있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 이모티콘 사용의 즐거움도 더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국내 야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야구 요소를 접목한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보이게 됐다”며 “카카오 이모티콘과 함께 많은 야구팬들이 색다른 응원 문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