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응원도 이모티콘으로" 카카오, KBO 구단 이모티콘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07-02 16:25:30
수정 2024-07-02 16:25:30
이수빈 기자
0개
KBO리그 경기 즐겨 보는 팬들 위해 야구 요소 접목
관람 중 느끼는 24가지 감정 표현…응원 메시지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카카오가 국내 야구팬들을 위한 카카오 이모티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이모티콘은 한국야구위원회(KBO)를 비롯해 LG트윈스, kt wiz, NC 다이노스,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삼성라이온즈,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평소 KBO리그 경기를 즐겨보는 야구팬들을 위해 기획된 만큼 다양한 야구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모티콘은 인기 캐릭터 ‘슈야와 토야’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이모티콘의 캐릭터는 각 구단의 유니폼을 착용한 모습으로 매력을 뽐낸다.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느낄 수 있는 24가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며 팬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각 구단의 특색 있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 이모티콘 사용의 즐거움도 더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국내 야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야구 요소를 접목한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보이게 됐다”며 “카카오 이모티콘과 함께 많은 야구팬들이 색다른 응원 문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BA,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 새단장
- 비건 PDRN 담은 마스크팩…미나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티아브' 론칭
- 대웅제약 나보타, 콜롬비아 341억 규모 수출 계약
- 트럼프 "美 빅테크 규제국에 추가 관세 부과"
- kt cloud, ‘AI Foundry’ 파트너십 확대
- 방송인 김민아, 전통주 소믈리에로 첫 강의 성료
- 정금길세공소, K주얼리 위상 드높여…'무손실 폴리싱' 주목
- 롯데홈쇼핑,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론칭
- NHN, PC ‘한게임포커’ 25주년 맞아 특별 이벤트 실시
- LG U+, AI로 IPTV 고장 사전 감지·해결…‘고객 불만 제로화’ 나선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 ‘광복80주년 재외동포 통일정책 세미나’ 참석
- 2SBA,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 새단장
- 3남원 농산물,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국 명품시장 도전
- 4남원시의회 경제농정위, 농업인단체와 간담회 열고 농업예산 개선 논의
- 5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생활권 맞춤형 건강서비스 본격 운영
- 6'2025 전국체전' 10월 개최 앞두고 개·폐회식 연출 최종안 보고회 열려
- 7전북도 주민자치연합회 8월 월례회의, 장수군 계북면서 개최
- 8순창장류축제, 11개 읍·면 특색 먹거리 부스 본격 준비
- 92025 옥정호 천리길 행복걷기, 자연 속 힐링 체험 기회
- 10남원 시민단체 "모노레일 사태, 전·현직 시장·시의회는 사과하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