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티빙’ 7개월 연속 앱 사용자↑”…넷플릭스와 최소 격차
경제·산업
입력 2024-07-05 08:26:54
수정 2024-07-05 08:26:54
이혜란 기자
0개
24년 6월 티빙 앱 사용자 수 652만 명 돌파, 전년 동월 대비 45% 증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주요 OTT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5일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4년 6월 티빙 앱 월간 사용자 수가 652만 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사진=와이즈앱]
지난 6월 주요 OTT 앱 사용자 점유율은 넷플릭스가 34.6%(1,042만 명)으로 가장 높았으며, 쿠팡플레이가 24.3%(733만 명), 티빙이 21.6%(652만 명)으로 뒤를 이었다. 웨이브는 9.4%(284만 명), 디즈니+는 8.1%(244만 명), 왓챠는 2.0%(59만 명)을 기록했다.
사용시간 점유율에서는 넷플릭스가 43.8%로 1위를 차지했으며, 티빙이 28.0%로 2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쿠팡플레이 12.7%, 웨이브 11.0%, 디즈니+ 3.8%, 왓챠 0.7% 순으로 조사됐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하이테크’ 조직 신설
- 2국감 선 이복현…우리금융 월권·직권남용 등 '뭇매'
- 3선수금 10조 달하는 상조시장…“제2 머지·티메프 우려”
- 4현대차-도요타, AI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맞손’
- 5보훈공단, 캐릭터 행복이·태극이 스티커 무료 배포
- 6KGC인삼공사 “홍삼, 식약처서 혈당조절 기능성 인정”
- 7“K디자인 미래 만나요”…‘서울디자인’ DDP서 개막
- 8네카오, 3분기 실적 ‘희비’...“AI 혁신 관건”
- 9중기중앙회 “중소기업도 로켓배송”…쿠팡과 맞손
- 10마사회,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합 공모…"中企 성장 지원"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