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여행 앱 사용자 수 코로나 이전 대비 2배↑
여행 플랫폼 앱 사용자 수 19년 6월 545만 명에서 24년 6월 969만 명으로 증가
결제추정금액 19년 6월 6,697억 원에서 24년 6월 1조 2,313억 원으로 확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의 여행 플랫폼 앱 사용자 수와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해 11일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여행 플랫폼 앱 사용자 수는 19년 6월 545만 명에서 올해 6월 969만 명으로 약 2배 증가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용자가 급격하게 감소했던 여행 플랫폼 앱이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 선언 이후 여행 수요가 꾸준히 늘어난결과로 와이즈앱은 분석했다.

[사진=와이즈앱]
여행 플랫폼 결제추정금액 또한 19년 6월에는 6,697억 원이었으나 올해 6월에는 1조 2,313억 원으로 코로나19 이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와 만 20세 이상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역을 기준으로 했다고 밝혔다.
여행사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했으며,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호텔관리 서비스, 정보제공 서비스 등의 기업 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 직영 호텔에서 결제한 금액과 간편결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개별 기업의 실제 매출액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현대차, ‘H-스타일리스트’ 와 함께 넥쏘 SNS 콘텐츠 공개
- 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재인증
- 롯데칠성음료, 자사몰에서 ‘추석맞이 기획전’ 진행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마블런 서울 2025’ 공식 협찬
- 시몬스X삼성전자, 현대百 미아점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 LG생활건강, ‘바늘 없는 홈뷰티’ 미메틱스와 MOU 체결
-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개최
- CGV, ‘월간 CGV 씬-스틸러상’ 8월 수상자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추가 모집…30일까지 신청 접수
- 2전북특별자치도민체전 배구 경기
- 3제62회 전북도민체전 민속 경기
- 4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팡파르…3일간 뜨거운 열전
- 5옴니보어와 문화다양성Ⅰ: 창조적 공존의 가치
- 6영진전문대, 해외취업 대학 1위 '우뚝'. . .해외취업한 선배들 모교 찾아 장학금 기탁
- 7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8대구보건대,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 9대구보건대, 한·중 치과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SUMMIT 2025 개최
- 10대구보건대, 기술사관 육성사업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교육 과정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