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데이터 인텔리전스 랩 교육 진행…AI 역량 강화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이 전사적인AX(인공지능 전환)를 통해 AI 기반 미래사업 현재화 및 가속화를 추진하고자 사내 임직원 대상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랩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디지털 기술의 이해도 함양과 업무 효율성 증대해 AI 기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동 인사팀과 DT전략팀이 협업을 통해 마련됐다.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2달 간 총 7차수(팀장 3차수, 팀원 4차수)에 걸쳐 대동 비전캠퍼스(경남 창녕군 소재)와 서울사무소 인근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교육을 수료한 임직원 수는 대동 전체 관리직의 약 1/3에 해당하는 약 200여 명이 수료했다.
특히, 대동은 전사 팀장 대상 ‘생성형 AI와 워크스마트 실무혁신의 이해’라는 주제로 AI를 팀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을 교육했다. 이를 통해, 생성형 AI의 업무 도입 필요성과 이해도를 배양하고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이를 전사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팀원 교육 차수를 기존 2개 차수에서 4개 차수로 증설했다.
팀원 교육과정은 생성형 AI 스킬 내재화와 AI리터러시[2]를 향상시키기 위해 총 2일에 걸쳐 진행됐다. 이를 위해, 생성형 AI의 개념정립을 위한 이론 교육과 실무 접목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이 병행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생성형 AI 개념 및 대표 사례, 챗GPT-4o 활용,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이미지 생성형 AI 활용,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등 다양한 실습이 진행됐다.
이종우 대동 인사팀장은 “대동은 ‘농업의 AI화’를 위해 농업로봇, 정밀농업, 그린바이오 등의 미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AX 시대를 선도하는 미래농업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의 AI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 투자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동은 생성형 AI 교육 외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과정 교육을 개설하고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올해 상반기 진행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